클레이튼, 위믹스3.0 노드 운영사로 합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는 클레이튼 재단을 위믹스3.0 메인넷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Node Council Partner)인 '40원더스(WONDERS)'로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노드 카운슬 파트너는 위믹스 3.0 메인넷의 거래와 블록을 검증·전파하고 의사 결정에 참여하는 협력사를 지칭한다.
위메이드는 클레이튼 메인넷의 거버넌스 카운슬(GC) 멤버로 참여하며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는 클레이튼 재단을 위믹스3.0 메인넷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Node Council Partner)인 ‘40원더스(WONDERS)’로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노드 카운슬 파트너는 위믹스 3.0 메인넷의 거래와 블록을 검증·전파하고 의사 결정에 참여하는 협력사를 지칭한다.
고유번호 23(WONDER 23)으로 합류한 클레이튼 재단은 2019년 메인넷 ‘사이프러스’ 출시 이후 다양한 디앱(dApp)을 확보하며 생태계를 넓히고 있다. 최근에는 ‘현실 세계 자산(RWA) 기반 토큰 생성 및 거래’와 ‘디지털 소유권의 보증 및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 중이다. 클레이튼 상의 레이어2 블록체인 운영 인프라 구축을 발표하는 등 메인넷 확장성 개선에도 집중하고 있다.
클레이튼 재단은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과 운영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위믹스3.0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 거버넌스(Governance) 활동은 물론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 메인넷 저변 확대를 위한 시너지도 창출할 계획이다.
앞서 위메이드는 지난 2019년 클레이튼 재단과 거버넌스 상호 참여를 위해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 클레이튼 재단은 위믹스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에 블록 파트너로 합류했다. 위메이드는 클레이튼 메인넷의 거버넌스 카운슬(GC) 멤버로 참여하며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해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친개라고 생각해" 카페 女주인 끌어안고 만져댄 건물주 70대男
- 조국, 딸 소 취하하고 아들 학위 반납…총선 출마 사전작업?
- 갑질 유명 쇼호스트 누구길래 "욕설 내뱉고 빨래시켜…새벽에 카톡도"
- 유치원서 25세男 칼부림에 6명 사망…발칵 뒤집힌 中
- 10대女 꾀어내 성관계 즐긴 30대 경찰관…'부모가 신고'
- "국민께 꼭 알려야"…'이재명 사법리스크' 공세 수위 높이는 국민의힘
- '선거법 위반 1심 징역형' 이재명, 언제쯤 형 확정될까? [법조계에 물어보니 558]
- '단일대오' 절실한데…'당원 게시판' 두고 분란 일으키는 국민의힘 일각
- 헤어질 결심?…뉴진스, 민희진 부르고 팀명 ‘버릴’ 의지 표명하고 [D:이슈]
- 국제용으로 거듭난 김도영…야구대표팀 유일한 수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