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청년 체육, 음악 등 활동 최대 40만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가 경기 청년들의 다양한 경험 활동을 통한 활력증진을 위해 1인당 최대 40만원을 지원한다.
경기복지재단은 '경기 청년 활동 지원 사업 신체활동 지원' 신청자 공모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재단 경기청년지원사업단에 따르면 이 사업은 경기 청년들이 체육, 음악, 미술 등 다양한 경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1인 최대 40만원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가 경기 청년들의 다양한 경험 활동을 통한 활력증진을 위해 1인당 최대 40만원을 지원한다.
경기복지재단은 ‘경기 청년 활동 지원 사업 신체활동 지원’ 신청자 공모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재단 경기청년지원사업단에 따르면 이 사업은 경기 청년들이 체육, 음악, 미술 등 다양한 경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1인 최대 40만원을 지원한다.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자 2500명과 예비인원 200명을 모집할 예정이기에 조기마감이 될 수 있다.
경기 청년 활동 지원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장기간 활동이 제한된 청년들의 우울 및 심리 불안을 해소하고 활력증진을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경기도 청년참여기구가 제안한 정책이 지난해 경기도 주민참여예산에 선정돼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다.
신청 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세부터 만 34세 청년으로, 공고일(10일) 기준 1989년 출생자부터 2004년 출생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6일까지로,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 어플라이 통합접수시스템(https://apply.jobaba.net)’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격요건에 미비한 신청자가 있으면 그 수만큼 예비인원에서 보충한다.
선정 결과는 31일 잡아바 어플라이 통합접수시스템에서 개별 확인할 수 있으며, 선정 대상자에게 개별 문자메시지를 발송할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8월 1일부터 11월 10일까지 약 100일간이며, 활동을 모두 마친 대상자에게만 활동비를 지급한다. 활동비는 활동 보고서와 영수증을 제출한 후 검증 단계를 거쳐 순차적으로 지급하며, 실제 지원까지 활동 종료 후 약 1개월가량 소요될 예정이다.
수원=강희청 기자 kanghc@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日 생수 마시고 “후쿠시마 맛”…67만 유튜버 발언 논란
- 현영, 월이자 7% 고리대금에 5억 투자…사기였다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외할머니 주거침입 신고
- “에어컨 바꿨는데 왜 덥지”… 방안에 실외기 설치한 기사
- ‘디스코팡팡’ DJ, 10대 학생들에게 성매매까지 시켰다
- 스벅서 20대女 맨발로 벌러덩…직원 깨우자 30분간 욕설
- 바람둥이 아랍왕자?…무슬림 비하 논란 터진 ‘킹더랜드’
- 尹대통령, ‘KBS 수신료 분리징수’ 시행령 재가
- “고깃집 데이트? 아녜요”…임영웅·소유, 열애설 해프닝
- ‘캄보디아 김연아’ 스롱 피아비, 당구 새 역사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