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오드란트 '이렇게' 사용했다간… 염증 위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온다습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데오드란트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물기 있는 상태·제모한 직후 사용 금지데오드란트는 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사용해야 한다.
제모는 피부에 물리적, 화학적 자극을 가하는 일이기 때문에 바로 데오드란트를 사용하면 피부에 발진이나 따가움이 발생할 수 있다.
◇사용 후 세척은 필수데오드란트를 사용한 뒤에는 제품을 발랐던 부위를 반드시 씻어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물기 있는 상태·제모한 직후 사용 금지
데오드란트는 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사용해야 한다. 이미 땀이 났을 땐 사용하면 안 된다. 수분이 있는 상태에서 데오드란트를 바르면 염산 성분이 생성돼 피부에 자극이 갈 수 있다. 옷을 입기 전에 데오드란트를 미리 바르고, 완벽하게 건조한 다음 옷을 입어야 한다. 제모한 직후에도 데오드란트는 사용해선 안 된다. 제모는 피부에 물리적, 화학적 자극을 가하는 일이기 때문에 바로 데오드란트를 사용하면 피부에 발진이나 따가움이 발생할 수 있다.
◇과량 사용하지 말고, 사용 횟수 지키기
데오드란트를 사용할 때는 과량 사용하지 말고, 권고한 횟수만큼만 사용해야 한다. 데오드란트에는 트리클로산 등 미량의 환경호르몬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권고한 사용횟수는 인체에 위해하지 않는 정도를 계산한 결과물이다. 즉, 그보다 더 많이 사용했을 땐 인체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제품설명서에 안내된 사용횟수를 반드시 지켜야 한다. 또한 대부분의 데오드란트에 함유된 ‘알루미늄클로로하이드레이트’는 자주 사용하면 염증이나 신장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필요할 때만 사용해야 한다.
◇사용 후 세척은 필수
데오드란트를 사용한 뒤에는 제품을 발랐던 부위를 반드시 씻어내야 한다. 이후 씻어낸 부위는 완전 건조해야 한다. 데오드란트의 알루미늄클로로하이드레이트 성분을 제대로 닦아내지 않으면 땀 분비세포를 위축시켜 땀 분비 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귀가 후 샤워를 해 데오드란트를 잘 닦아내면 된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돌아오는 ‘겨땀’의 계절, ‘드리클로’ 효과 제대로 보려면… [이게뭐약]
- 멀미약 ‘키미테’ 붙여도 효과 못봤던 이유 [이게뭐약]
- 겨땀의 굴욕‥치료법 총정리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 코를 쏘는 '겨땀' 냄새… 유전력 강하다?
- ‘겨땀의 굴욕’, 언제까지 참고 사시렵니까?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 패러글라이딩, 이렇게 위험했나…유튜버 추락 장면 공개, 생명은 지장 없어
- 美 보건복지부 장관 지명 인물, 트럼프 식습관 지적… "'이 음식' 독극물과 다름 없어"
- 올들어 '이것' 안 한 사람, 빨리 치과 가세요
- 치실 꼭 써야 하지만… ‘이때’ 사용하면 효과 적다
- “80대에 저게 가능?” 위험한 액션도 화려하게… 노익장 액션배우 5人, ‘이렇게’ 관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