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더랜드' 준호♥윤아 키스... 설렘에 건강까지 잡는다?

이슬비 기자 2023. 7. 11. 16: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준호(33)와 임윤아(33)가 지난 9일 방영된 JTBC 드라마 '킹더랜드'에서 키스로 서로의 애정을 확인해 장안의 화제가 됐다.

◇다이어트 효과키스를 하면서 다이어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미국 펜실베이니아 라파예트 대학 연구팀이 15쌍의 연인을 모집해 상대방의 손을 잡고 키스를 하게 한 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를 측정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9일 JTBC 드라마 ‘킹더랜드’에 출연한 준호와 윤아가 키스를 하는 모습./사진=JTBC 드라마 ‘킹더랜드’ 캡처
이준호(33)와 임윤아(33)가 지난 9일 방영된 JTBC 드라마 ‘킹더랜드’에서 키스로 서로의 애정을 확인해 장안의 화제가 됐다. 키스로는 연인의 애정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건강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어떤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까?

◇구강 건강
키스는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입 냄새를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국제치과체인 카레드 카셈 박사는 “하루 4분 정도 키스가 구강 건강에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키스를 하면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아드레날린이 분비된다. 또 침이 분비돼 구강 속 해로운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플라크가 쌓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실제로 미국 치과협회 매슈 매시너 박사는 키스를 하면 충치 유발 박테리아를 없애는 특수한 침이 생긴다는 연구 결과를 내놓기도 했다.

◇다이어트 효과
키스를 하면서 다이어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미국 킨제이 연구소 연구 결과, 가벼운 키스는 1분에 2~3㎉, 진한 키스는 최대 6㎉를 소모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키스를 할 때 심장 박동이 빨라지고 입술을 움직이는 얼굴 근육이 활발하게 움직이면서 에너지를 소모하기 때문으로 추정된다.

◇스트레스 완화
키스는 스트레스도 완화한다. 미국 펜실베이니아 라파예트 대학 연구팀이 15쌍의 연인을 모집해 상대방의 손을 잡고 키스를 하게 한 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를 측정했다. 그 결과, 남녀 모두 수치가 줄어들었다. 침을 통해 이성을 유혹할 때 분비되는 화학 물질인 페로몬을 주고받았기 때문으로 추정된다. 또 키스를 할 때 엔도르핀이 뇌에서 생성돼 기분이 좋아진다.

◇면역력 강화
키스로 면역력도 강화할 수 있다. 박테리아가 키스를 하며 교환되면서 면역 체계가 강화되기 때문이다. 미국 미디어 허핑턴 포스트는 “키스가 특히 임신 전 여성의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보도했다. 임신 전 여성은 키스를 하며 세균에 대한 내성이 생기기 때문이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