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올림피자, 2023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4년 연속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피자 프랜차이즈 반올림피자가 '2023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에 4년 연속 선정됐다.
반올림피자 관계자는 "이번 100대 프랜차이즈 수상은 반올림피자를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소비자들과 가맹점주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반올림피자는 지속적으로 가맹사업 역량 강화에 힘써온 것처럼 앞으로도 가맹점들과의 상생을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피자 프랜차이즈 반올림피자가 ‘2023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에 4년 연속 선정됐다.
‘100대 프랜차이즈’는 공정거래위원회에 가맹등록된 프랜차이즈 업체를 상대로 매출, 이익, 평균연수, 점포 증가, 가맹본부의 경쟁력 등을 평가해서 선정된다.
반올림피자는 ‘K(한국형)’ 피자 맛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No.1 토종 브랜드로서, 본사 및 가맹사업자가 함께 지속 성장 가능한 ‘동반성장’ 기업으로 가치를 포지셔닝하며, 견고한 양적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21년 말 오케스트라 PE사 인수 후 2022년부터 가맹사업 역량을 강화하는 데 투자 해왔다. 또한 구매, 물류 기능을 내재화하고 R&D실 및 교육장 개설 등 시설 투자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매장 관리부터 품질 경영, 구매, 마케팅 등 분야에 전문 인력을 추가 투입해 가맹 사업 지원 인력도 확보해왔다.
최근에는 개성 넘치는 행보로 트렌드를 앞서 나가며 항상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프로듀서 겸 아티스트 지코(ZICO)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브랜드 슬로건인 K-standard pizza에 맞게 베스트 메뉴인 불고기 피자에 지역적 특색을 더한 ‘한우언양불고기피자’와 기존 베스트셀러인 ‘치즈후라이피자’에 대세 소스로 떠오른 치폴레 소스를 더해 이국적인 매운 맛을 선사하는 신메뉴로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반올림피자 관계자는 “이번 100대 프랜차이즈 수상은 반올림피자를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소비자들과 가맹점주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반올림피자는 지속적으로 가맹사업 역량 강화에 힘써온 것처럼 앞으로도 가맹점들과의 상생을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반올림피자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피자의 원/부재료인 도우, 피자소스, 갈릭소스, 고구마 무스 등 핵심 원재료를 자체 공장에서 생산하여 전 가맹점에 공급해 오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맛의 상향 표준화를 이끌어 ‘가성비’와 ‘가심비’를 함께 높여오고 있다.
2011년 5월 창립됐으며, 2022년 12월 기준으로 약 350개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2019년, 가맹점 200호점 이상 피자 브랜드 중 지점별 연평균 매출 3위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친개라고 생각해" 카페 女주인 끌어안고 만져댄 건물주 70대男
- 갑질 유명 쇼호스트 누구길래 "욕설 내뱉고 빨래시켜…새벽에 카톡도"
- "남친이 성폭행했다" 거짓신고한 30대女, 전과기록 안 남는다
- 10대女들 약점 잡아 성매매 강요…추악한 놀이동산 직원들
- 주차시비女 갈비뼈 부러지게 폭행한 보디빌더 영장심사
- 이재명, 징역형 부당하다고 하지만…허경영도 허위사실 공표로 징역형
- 최민희, 급기야 정치적 공개 '살인예고'?…"비명계 움직이면 죽이겠다"
- 한동훈 "유죄판결 계속될 이재명…'판사 겁박'은 중형 받겠단 자해행위"
- 룰라 ‘비밀은 없어’ [Z를 위한 X의 가요㉛]
- "따뜻한 마음으로" 눈물 삼킨 지바롯데, 사사키 MLB 도전 지원…팬들도 박수로 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