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다보면 갈등 좌절 경험”…청소년·저소득 연예인 대상 무료 고민 상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깨봄고민상담소(소장 송광숙)는 친구 관계, 학업 등으로 힘들어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료 고민 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상담소 이름 '깨봄'은 고정관념이나 편견, 부정적인 것, 미처 못 본 것 등을 깨뜨려 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송광숙 깨봄고민상담소장은 "삶을 살아가다보면 갈등과 좌절을 경험하게 된다"며 "깨봄은 툇마루에 걸터 앉아 생각과 마음을 비우고 자연을 담고 성장된 나를 담아가는 곳"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종교·대인 관계 갈등, 트라우마, 진로 등 상담
깨봄고민상담소(소장 송광숙)는 친구 관계, 학업 등으로 힘들어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료 고민 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상담소 이름 ‘깨봄’은 고정관념이나 편견, 부정적인 것, 미처 못 본 것 등을 깨뜨려 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상담 서비스 분야는 대인 관계 갈등, 불안 장애, 트라우마(PTSD), 가족 치료, 종교 갈등 등이다.
대인관계 갈등전문가인 송광숙 소장을 비롯 강인혜(트라우마) 유향숙 김태연(가족상담) 최인선(청소년) 권영주(예술놀이치료) 김다선(임상심리) 구수영 강구태(진로 코치) 강봉화(부부상담) 김정민(위기관리)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상담을 진행한다.
김현정 이지선 홍승환 상담사 등은 군상담과 중독, 낙태, 꿈 분석, 발달장애 등 특수상담을 맡는다.
외국인을 위한 영어 상담도 가능하다.
연예인 연습생, 단역 배우, 저소득 연예인들에게 무료 심리 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필요할 경우 성격검사유형(MBTI), 다면적인성검사(MMPI), 기질 및 성격 검사(TCI), 문장완성 검사(SCT) 등 자세하고 꼼꼼하게 심리검사를 한다.
타임캡슐 만들기(꿈항아리), 순우리말로 이름 짓기, 마음으로 쓰는 손편지(깨봄 우체통), 그림카드로 보는 마음의 소리, 혼자만의 시간(멍 때리고 있어도 좋은 공간), 쓱싹쓱싹 그린 그림 숨은 마음 알기 등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송광숙 깨봄고민상담소장은 “삶을 살아가다보면 갈등과 좌절을 경험하게 된다”며 “깨봄은 툇마루에 걸터 앉아 생각과 마음을 비우고 자연을 담고 성장된 나를 담아가는 곳”이라고 말했다.
유영대 기자 ydyo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교계 “그림자 영아 막으려면 보호출산제도도 도입돼야” - 더미션
- [Epilogue]퍼즐, 어딘가에 분명 맞추어질 조각[개척자 비긴즈] - 더미션
- “주님이 죄인에게 희망 줬다”… 우레같은 갈채 속 실로암 떼창 - 더미션
- “목사 이중직하는 아들 통해 순기능 봤지만 새로운 대안인 것처럼 말하는 데 찬성 안해” - 더
- “하나님 전제해야 우주 생성 의문 풀려… 천문학자 중 신앙인이 많은 이유죠” - 더미션
- “난 아무것도 아냐… 모든 건 하나님께” 환자 위해 뜨겁게 기도한 ‘대동맥 명의’ - 더미션
- 셀린 송 감독 “‘기생충’ 덕분에 한국적 영화 전세계에 받아들여져”
- “태아 살리는 일은 모두의 몫, 생명 존중 문화부터”
- ‘2024 설 가정예배’ 키워드는 ‘믿음의 가정과 감사’
- 내년 의대 정원 2천명 늘린다…27년 만에 이뤄진 증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