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NYPC 2023’ 참가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게임사 넥슨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프로그래밍 대회가 시동을 건다.
10일 넥슨은 제8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의 참가 신청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넥슨과 넥슨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하는 NYPC는 코딩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 제고와 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 8회째를 맞는다.
넥슨은 올해 대회 참가를 독려하는 학교 방문 신규 캠페인인 'NYPC 스쿨어택'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사 넥슨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프로그래밍 대회가 시동을 건다.
10일 넥슨은 제8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의 참가 신청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에 더해 신규 캠페인인 ‘NYPC 스쿨어택’도 진행한다.
넥슨과 넥슨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하는 NYPC는 코딩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 제고와 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 8회째를 맞는다.
참가 신청은 다음달 7일까지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자격은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2005년생부터 2012년생까지의 청소년이다.
NYPC 2023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본선 대회 진출자를 선별하기 위한 온라인 예선 형식의 총 2라운드를 진행한다. 다음달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대회의 첫 관문인 ‘Round 1’을 실시한다.
온라인 절대평가인 ‘Round 1’은 넥슨 게임 IP를 활용한 8개의 문제가 출제된다. 참가자들은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파이썬’, ‘자바’, ‘C#’, ‘C++’, ‘C’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문제를 풀이하고 답안을 제출하면 된다.
넥슨은 올해 대회 참가를 독려하는 학교 방문 신규 캠페인인 ‘NYPC 스쿨어택’을 진행한다. 전국 초·중·고교생들은 누구나 이달 13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NYPC 스쿨어택’ 공식 사이트에서 방문 학교를 선정하는 온라인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넥슨은 오는 9월 중 투표 결과 최상위에 랭크된 초·중·고 총 3개 학교에 방문해 간식차 전달 및 넥슨 굿즈 증정 등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귀여워서”…제주서 길고양이 만진 40대 SFTS 감염
- 홍준표, ‘주4일제’ 요청한 MZ에 “거, 퇴사하세요”
- 주차 문제로 女 폭행 전직 보디빌더…묵묵부답 [포착]
- “외설 그 자체”…‘퍼포먼스 논란’ 화사, 공연음란죄 고발
- ‘잔액부족’ 뜬 20살女 옷 속에 손 넣은 택시기사
- “가슴 만지고 벗기고”…아이돌 팬사인회 속옷 검사 논란
- “구해줘요” 파도 휩쓸린 할머니·손자…외국인들이 구조
- 女캐릭터 중요부위 그려 SNS에…7000만원 번 20대
- 성범죄자가 키즈카페 취업 제한 제외된 ‘황당한’ 이유
- 우성해운 창업주 별세… 아들 차인표 “천국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