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특성화고 청소년 대상 금융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금융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금융인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23년 특성화고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전국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KRX 찾아가는 금융교육 ▲KRX 방문 취업특강 ▲경제경영 이해력 인증시험 금융교육 ▲찾아가는 금융뮤지컬 공연 등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금융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금융인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23년 특성화고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전국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KRX 찾아가는 금융교육 ▲KRX 방문 취업특강 ▲경제경영 이해력 인증시험 금융교육 ▲찾아가는 금융뮤지컬 공연 등을 진행한다.
‘KRX 찾아가는 금융교육’은 금융 전문강사가 60개 학교(약 6000명)를 찾아가 취업 후 경제생활과 나에게 필요한 금융지식 등을 주제로 교육한다.
‘KRX 방문 취업특강’은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자기소개서 작성과 모의면접 및 진로체험 등 실질적인 취업준비를 지원한다. 10일 서울과 부산을 시작으로 전국 특성화고 16개교 약 320명의 학생에게 교육을 진행한다.
또 ‘경제경영 이해력 인증 금융교육’은 인증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교재 지원 및 경제 경영 전문강사 교육 실시하는 것으로 10개교 약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아울러 ‘찾아가는 금융뮤지컬’은 학교를 방문해 어려운 금융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청소년기 바람직한 금융생활’을 주제로 공연한다.
한편 지난 2012년 시작된 ‘KRX 특성화고 금융교육’은 지난 11년간 전국 특성화고 총 673개교, 9만8181명 학생들에게 금융 교육을 실시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과 개딸들의 합창
- "김만배, 김수남 통해 '이석기 내란선동 사건' 수사서 이재명 뺐다고 해"…檢 유동규 진술 조사
- 여성 캐릭터 중요부위 그려 7000만원 벌어들인 20대, 벌금형
- 추미애는 '친명' 박영선은 '비명'…野 대표 여성정치인의 엇갈린 행보
- 갑질 유명 쇼호스트 누구길래 "욕설 내뱉고 빨래시켜…새벽에 카톡도"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트럼프 포비아' 증시 폭락에 곱버스 ETF 부각…'불나방 투자' 경계령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골반 통증’ 김도영, 천만다행 “호주전 출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