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 5년 만에 열리는 롤드컵, 10일부터 순차적으로 티켓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엇게임즈는 오는 10월부터 한국에서 열리는 '리그오브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티켓 예매가 10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올해 롤드컵은 전세계 9개 지역에서 진행된 대회 결과에 따라 티켓을 획득한 22개 팀들이 한국에 모여 소환사의 컵을 놓고 경쟁을 펼치는 대회다.
먼저 본선이 진행되기 전 펼쳐지는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10일부터 티켓이 열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강전부터 결승전까지는 다음달 2일 티켓 오픈
라이엇게임즈는 오는 10월부터 한국에서 열리는 ‘리그오브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티켓 예매가 10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올해 롤드컵은 전세계 9개 지역에서 진행된 대회 결과에 따라 티켓을 획득한 22개 팀들이 한국에 모여 소환사의 컵을 놓고 경쟁을 펼치는 대회다. 오는 10월10일에 막을 올리며 11월19일 결승전까지 1개월 이상 서울과 부산을 오가며 경기를 치른다.
먼저 본선이 진행되기 전 펼쳐지는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10일부터 티켓이 열린다.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대회 개막일인 10월10일부터 15일까지 서울 롤파크에서 진행되며, 티켓 가격은 주중 경기는 3만원, 토요일 경기는 3만5000원, 일요일 경기는 3만8000원으로 책정됐다. 1인당 2매까지 구매 가능하다.
플레이-인 스테이지에는 베트남(PCS), 동남아시아(PCS)의 각 상위 2개 팀과 함께 라틴 아메리카(LLA), 브라질(CBLoL), 일본(LJL)의 상위 1개 팀, 그리고 이번에 신설된 월드 챔피언십 선발전 시리즈(WQS)에서 승리한 1개 팀 등 총 8개 팀이 출전한다.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는 LEC(유럽/중동/아프리카)와 LCS(북미)의 4번 시드 간 5전 3선승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플레이-인 스테이지 진행방식도 변경됐다. 4개 팀씩 2개 조로 나뉘어 더블 엘리미네이션 대진을 통해 스위스 스테이지로 진출할 두 팀을 선발한다. 각 조는 3전 2선승제 더블 엘리미네이션 대진을 진행하고 한 조의 상위권 승자가 다른 조의 하위조 승자와 5전 3선승제 대결을 펼쳐 스위스 스테이지에 진출한다.
본선 라운드 격인 스위스 스테이지는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KBS 아레나에서 열린다. 티켓 예매는 이달 19일부터 가능하다.
5개의 라운드로 구성되는 스위스 스테이지는 각 라운드에서 같은 승리 및 패배 횟수를 기록한 팀들이 3승이나 3패를 기록하기 전까지 서로 경쟁하는 방식이다.
8강과 4강은 부산광역시 동래구에 위치한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다. 8강은 11월2일부터 5일까지이며, 4강은 11월 11일과 12일 양일간 펼쳐진다. 대망의 결승전은 오는 11월 19일(일) 서울특별시 구로구에 자리한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된다.
8강부터 결승전까지의 티켓은 다음달 2일부터 예매 가능하다.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를 통해 할 수 있다.
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빗속의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결코 죽지 않아”
- 동덕여대 시위, 피해금액 최대 54억원…총동문회 “우려와 개탄”
- 선율에 실려 온 추억…넥슨, 30주년 기념 오케스트라 공연 [지스타]
- 기름값 5주 연속 상승세…월말 되야 떨어진다
- 한미일 정상, ‘3국 협력 사무국’ 출범 결정…“인태 지역 평화 위해 필수”
- 초기치료 중요한 혈액암…“신약 급여 절실”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베스트셀링 SUV 볼보 XC60...“인간중심 볼보 철학 집합” [시승기]
- 두 이닝 9득점 폭발…‘대역전승’ 한국, 놀라웠던 타선 응집력
- 진통 끝 배달 수수료 인하…‘조삼모사’ 합의 진통 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