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A, '마당집'·'행복배틀' 통했다…스릴러 드라마 승부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NA가 스릴러 드라마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ENA는 월화드라마 '마당이 있는 집'(이하 '마당집')과 수목드라마 '행복배틀'로 안방극장을 찾았다.
드라마 출연자 전체 순위 상위권에 ENA '마당이 있는 집'의 임지연, 김태희, ENA '행복배틀' 이엘, 박효주, 진서연, 차예련이 이름을 올리며 드라마에 쏟아지고 있는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ENA가 스릴러 드라마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ENA는 월화드라마 ‘마당이 있는 집’(이하 '마당집')과 수목드라마 ‘행복배틀’로 안방극장을 찾았다. 2023년 최고의 웰 메이드 스릴러 드라마로 호평을 받고 있는 두 드라마 편성 이후 ENA 시청률 또한 동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마당이 있는 집’은 언니의 죽음 이후 정서적인 불안을 겪고 있는 김태희(문주란 역)가 자신의 집 마당에서 의문의 악취를 맡기 시작하며 시작된다. 극 전반에 흐르는 음산한 기운, 그리고 끊임없이 이어지는 사건들이 간장의 끈을 놓칠 수 없게 한다.
3년 만에 안방 복귀 작으로 ‘마당이 있는 집’을 택하며 화제를 모은 김태희는 문주란 역을 통해 깊이 있는 감정선으로 연기 내공을 입증했으며, 추상은 역의 임지연은 신들린 연기로 캐릭터를 완벽 소화하며 시청률을 견인하고 있다.
이를 입증하듯 ‘마당이 있는 집’은 1회 1.2%(AGB닐슨 전국유료방송가구 기준)로 시작된 시청률은 4회만에 분당 최고 4%(AGB닐슨 수도권 유료방송가구)를 돌파하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6회까지 방송된 지금 3%대 시청률을 유지, 자체 최고를 경신해 나가며 올 상반기 ENA 채널에 의미 있는 성과를 안겨준 작품이 될 전망이다.
‘행복배틀’ 이엘, 진서연, 박효주, 차예련, 우정원 또한 불꽃 튀는 열연으로 이목을 모으고 있다. SNS에서 치열하게 행복을 겨루는 엄마들의 이야기로 시작부터 화제를 모았던 ‘행복배틀’은 11회까지 진행된 현재, 극 초반 잔인하게 살해된 오유진(박효주)의 죽음을 둘러싼 의문을 풀어나가며 몰입을 더하고 있다.
‘행복배틀’ 역시 0.7%의 시청률로 스타트를 끊었음에도 맘 카페, 커뮤니티 등의 입소문을 등에 업고 2%대 시청률을 꾸준히 유지하며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는 중이다.
꾸준한 시청률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두 드라마로 인해 채널 순위까지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다. 6월 ENA 채널의 타깃(수도권 2049) 순위는 18위에서 9위로 2배 상승했으며 수도권 유료 가구 순위 역시 지난 달 20위에서 13위로 크게 뛰었다.
OTT 화제성 또한 심상치 않다. ‘행복배틀’은 티빙 인기 프로그램 1위 자리를 꾸준히 수성 중이며, ‘마당이 있는 집’은 넷플릭스 TOP 3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또한 6월 5주차 화제성 부분(굿 데이터 기준) 월화드라마 1위 및 드라마 TV검색 반응 3위에 마당이 있는 집’이 9위에 ‘’행복배틀’이 이름을 올렸다.
드라마 출연자 전체 순위 상위권에 ENA ‘마당이 있는 집’의 임지연, 김태희, ENA ‘행복배틀’ 이엘, 박효주, 진서연, 차예련이 이름을 올리며 드라마에 쏟아지고 있는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ENA 오광훈 콘텐츠사업본부장은 “ENA는 리브랜딩 1주년을 맞이하여 채널의 색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장르 물을 편성하면서 시청자에게 보다 폭 넓은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 중이다”라며 “하반기에도 ENA의 정체성을 살릴 의미 있는 드라마 및 예능을 제작, 편성하여 ENA에 대한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충족시켜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당이 있는 집’은 10일 오후 10시에 방송되며 ‘행복배틀’은 오는 12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사진=ENA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줄리엔강♥' 제이제이 결혼 발표 "취집 극혐…출산 고민 컸다" [종합]
- '마이큐♥' 김나영 "한국 생활에 염증 느껴 베를린 생활"
- '연정훈♥' 한가인, '4세 영재' 子 공개…영어 노래도 술술
- '김준호♥' 김지민 "출산 4개월 만 식물인간, 행복 오래 못 가"
- 미나 오열, 17살 연하 류필립 충격 발언 "내 발목 잡아"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