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 권순용 교수, 쥐눈이콩 홍보대사 위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성모병원 정형외과 권순용 교수가 강원도 정선군 쥐눈이콩 홍보대사 겸 정책자문관으로 지난 7일 위촉됐다.
권 교수는 지난 20년간 정선에서 생산된 쥐눈이콩을 2~3개월마다 공수해 아침 식사로 먹는 식이요법을 실천하고 있다.
쥐눈이콩 속 이소플라본 성분이 뼈 건강에 좋을 뿐 아니라 탈모와 변비에 탁월한 효과를 내기 때문이라는 게 권 교수의 설명이다.
권 교수는 또 정선군 정책자문관 으로도 위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쥐눈이콩은 껍질은 까맣고 크기는 작은 검은콩의 일종으로 영양이 풍부하다. 주로 정선군 청정 지역에서 재배가 이뤄진다.
권 교수는 지난 20년간 정선에서 생산된 쥐눈이콩을 2~3개월마다 공수해 아침 식사로 먹는 식이요법을 실천하고 있다. 쥐눈이콩 속 이소플라본 성분이 뼈 건강에 좋을 뿐 아니라 탈모와 변비에 탁월한 효과를 내기 때문이라는 게 권 교수의 설명이다.
권 교수는 "동물실험을 통해 이소플라본 성분이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작용을 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며 "이 콩가루를 활용한 아침 식사가 뼈 건강에 도움이 되고 지금까지 내가 건강을 유지하는 비결"이라고 말했다.
권 교수는 또 정선군 정책자문관 으로도 위촉됐다. 앞으로 2년간 정선군의 보건의료, 정신건강증진 분야에서 전문적인 자문 및 현안문제에 대한 제반 자문을 하게된다.
정책자문관은 주요 정책의 입안과 계획 수립, 정책 시행에 있어 각계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반영하기 위해 운영 중인 제도로 군정의 비전·목표 및 전략 설정에 관한 사항, 주요 군정의 추진 방향에 관한 사항, 새로운 정책 건의 및 제도 개선에 관한 사항, 그 밖에 정책 사안에 대하여 자문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의 자문에 응하게 된다.
권 교수는 "정선군은 교통접근성이 취약해 공공 의료서비스도 한계가 있는 만큼 지역주민들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 교수는 가톨릭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정형외과학 박사 학위를 취득, 2009~2017년 여의도성모병원 정형외과 임상과장, 교수협의회장, 의무원장을 거쳐 2017~2021년 성바오로병원장과 은평성모병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입에 끊임없이 들어가는 피자·아이스크림… 살빼는 중이라면 '이렇게' 먹어보자
- 울긋불긋한 피부… 해롭지 않은 줄 알았던 ‘이 음료’ 때문일 수도
-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이것' 한 잔… 위장 건강 망치는 길
- 매일 입는 잠옷, 며칠에 한 번 세탁해야 할까?
- "이 요리했으면 합격인데"… 장호준의 '두부 요리 레시피', 어떤 재료 넣었을까?
- “만들기 쉽고, 영양 가득”… 영국 유명 의사가 추천한 ‘점심 식단’, 4가지 재료가 핵심?
- 일요일부터 영하권 추위… 심혈관 보호하려면 '중심 체온' 높여라
- 패러글라이딩, 이렇게 위험했나…유튜버 추락 장면 공개, 생명은 지장 없어
- 美 보건복지부 장관 지명 인물, 트럼프 식습관 지적… "'이 음식' 독극물과 다름 없어"
- 올들어 '이것' 안 한 사람, 빨리 치과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