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제철 농산물 산지 모바일 라이브 ‘가보까’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13일 농수산물 생산지를 찾아 재배 환경 소개, 수확 체험, 먹방까지 진행하는 현장 모바일 생방송 '가보까'를 론칭한다.
롯데홈쇼핑은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특산물, 관광상품 등을 소개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 소상공인 판로 개척 일환, 고객에게는 안전한 국내 먹거리 소개
롯데홈쇼핑은 오는 13일 농수산물 생산지를 찾아 재배 환경 소개, 수확 체험, 먹방까지 진행하는 현장 모바일 생방송 ‘가보까’를 론칭한다.
롯데홈쇼핑은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특산물, 관광상품 등을 소개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고 있다.
지난해 ‘단양 닭강정’, ‘춘천 감자빵’ 등 지역 소상공인의 상품을 소개했으며, ‘서울국제관광전’에 참여해 국내여행 5시간 릴레이 특집방송도 열었다.
올해는 농수산물로 판매상품을 확대해 농장, 어촌 등을 방문하는 신규 모바일 프로그램 ‘가보까’를 론칭한다. ‘가서 보고 까고’의 줄임말로, 현장 생중계를 통해 국내 먹거리 신뢰도를 높이고 소상공인의 판로를 넓히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13일 오후 12시 ‘가보까’ 론칭 방송에서 경상북도 청도의 특산물로 유명한 ‘햇복숭아’를 소개한다.
경력 22년 전문가가 선별하는 특등급 복숭아로 TV홈쇼핑에서 60분 만에 4000세트가 판매된 인기 상품이다. 당일 방송에서는 쇼호스트, MD, PD 등 담당자들이 경상북도 청도에 위치한 농장에 방문한다.
수확 체험, 당도 측정, 먹방 등 현장감을 강화한 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방송 중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20% 적립혜택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자두도 증정한다. 향후 고춧가루, 햅쌀 등 특산물을 비롯해 지역 맛집의 레시피로 제작한 밀키트도 판매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롯데홈쇼핑은 ‘숏폼’ 홍보영상을 제작해 지역 소상공인을 돕고 있다. 최근에는 신비복숭아 산지에 방문해 파트너사 인터뷰, 복숭아 맛있게 먹는 법 등을 담은 콘텐츠를 모바일 앱에 공개했다.
영상 공개 후 복숭아 2천 세트가 추가로 판매되는 등 고객 호응이 높았다. 향후 해남 옥수수 농장 체험, 완도 전복 선상 먹방 등 재미를 강화한 홍보영상도 계속 선보일 계획이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방송제작부문장은 “지역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국내 농수산물 산지에 방문,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현장 방송을 기획했다”며 “산지 생방송을 통해 고객들에게 우수한 국내 먹거리를 정직하게 소개하고, 파트너사에게는 모바일 채널을 활용한 새로운 판로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과 개딸들의 합창
- 추미애는 '친명' 박영선은 '비명'…野 대표 여성정치인의 엇갈린 행보
- 전고체 배터리는 한일전…상용화 경쟁 치열
- 정부, 일본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 '압박' 어떻게 풀어낼까
- ‘찍히면 죽는다’ 라면값 인하가 불러온 나비효과 [기자수첩-유통]
- "이재명 구하기용" 공세에…민주당, '김건희 특검' 추동력도 떨어지나
- 한동훈 "유죄판결 계속될 이재명…'판사 겁박'은 중형 받겠단 자해행위"
- 강혜경 "명태균, 윤 대통령 당선 도우면 공천 문제없다고 말해"
- 헤어질 결심?…뉴진스, 민희진 부르고 팀명 ‘버릴’ 의지 표명하고 [D:이슈]
- 잘 만났다! 팔레스타인…홈 무승부 굴욕 씻고 8부 능선 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