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폴, 프린트 베이커리와 협업 상품 출시
서지영 2023. 7. 10. 09:27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이 지난해에 이어 다양한 분야의 미술 전문가들이 만드는 콘텐츠를 소개하는 아트 플랫폼 ‘프린트 베이커리’와 협업한 상품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2012년 서울옥션이 론칭한 아트 플랫폼 ‘프린트 베이커리’는 ‘일상의 모든 예술’을 지향한다. 일상을 더 풍요롭게 만들고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추구하는 빈폴과 그 핵심 가치가 맞닿아 있다.
빈폴은 지난해 7월, 프린트 베이커리와 첫 협업 컬렉션을 출시한 바 있다.
요이한, 그레타 프리든, 서유라, 박상혁 등 네 명의 작가와 함께 ‘판타지 트래블러’를 주제로 한 상품을 선보였다. 특히 그레타 프리든 작가의 Lover 시리즈를 적용한 스웨트 셔츠가 완판되는 등 티셔츠를 중심으로 판매가 좋았다.
빈폴과 프린트 베이커리의 두 번째 협업은 최환욱 작가와 함께 했다. 최 작가는 세밀한 화풍을 바탕으로 특유의 구도와 빈티지한 색감, 얇은 선을 사용하는 일러스트레이터다.
빈폴은 이번 협업 컬렉션의 주제를 ‘아이비 소셜 클럽’으로 정하고, 캠퍼스에서 시작되는 프레피 라이프스타일과 클래식 스포츠 문화를 상상하며 ‘팀 빈폴’의 이야기를 담았다.
빈폴과 최환욱 작가는 전통과 변하지 않는 가치에 대한 심미성을 토대로 오늘날의 새로운 코드를 창조하여 보다 나은 미래를 상상하고 실현하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23년 가을겨울 시즌 빈폴X프린트 베이커리 협업 컬렉션은 반소매 라운드 칼라 티셔츠, 반소매 크롭 티셔츠, 스웨트 셔츠, 스카프 등 남녀 의류 및 액세서리 총 19개 상품으로 구성된다.
최환욱 작가가 학교 건물, 책, 지구본, 운동 소품, 자전거 등 프레피의 상징물을 특유의 섬세한 화풍, 풍성한 컬러와 빈폴의 클래식한 감성을 바탕으로 재해석한 아트워크가 상품에 적용됐다.
이번 협업 상품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과 빈폴의 일부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된다. 단 스카프는 오는 9월중 출시될 예정이다.
원은경 빈폴사업부장은 “프린트 베이커리와의 협업을 통해 젊은 층의 관심도가 높아진 예술의 영역을 패션에 접목해 빈폴의 브랜드 이미지와 상품에 신선함을 줬다”라며, “최환욱 작가의 섬세한 시각으로 바라본 빈폴의 클래식을 새롭게 경험해보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지영 기자 seojy@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IS시선] 결혼 전 운구까지...피프티 피프티와 달랐던 다듀 최자와 故 고경민 대표의 신뢰
- “속옷 검사 당해” 앤팀 팬사인회 보안 논란...위버스 측 “불편 드려 진심으로 사과”
- 공유·손흥민, 이렇게 친했나? 생일 파티도 함께하는 사이
- ‘60억 건물주’ 기안84, 손톱깎이+접작체로 이어폰 고치다 실패 (인생84)
- 박명수, 정형돈과 여전한 케미 “코로나 걸려도 문자 한번 없더라” (라디오쇼)
- 차인표, 8일 부친상 “천국에서 만나 같이 걸어요”
- ‘킹더랜드’ 이준호, ‘뉴스룸’ 출연...“임윤아, 웃는 모습 매력적” 케미 언급
- [뮤직IS] 관록이냐 패기냐...엑소 vs 제로베이스원, 같은 날 동시 출격 ①
- 조규성 스스로 던진 '모험수'…유럽 17위 리그로 향하는 첫걸음
- PSG서 힘겨운 주전경쟁? ‘창조성’ 지닌 이강인은 우위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