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운용 SOL 2차전지 소부장 ETF, 1개월 수익률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자산운용은 'SOL 2차전지 소부장 Fn' ETF가 지난 6일 기준 최근 1개월 수익률 6.37%를 기록해 국내 2차전지 관련 ETF 중 가장 우수한 성과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4월 말 상장한 SOL 2차전지 소부장 Fn ETF는 국내 유일 2차전지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집중 투자 ETF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자산운용은 ‘SOL 2차전지 소부장 Fn’ ETF가 지난 6일 기준 최근 1개월 수익률 6.37%를 기록해 국내 2차전지 관련 ETF 중 가장 우수한 성과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4월 말 상장한 SOL 2차전지 소부장 Fn ETF는 국내 유일 2차전지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집중 투자 ETF다. 셀 3사를 제외한 2차전지 소재, 장비 기업 위주의 차별화된 포트폴리오 구성을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80억원으로 상장한 순자산이 2개월 만에 2800억 규모로 성장하면서 상반기 ETF 최고 히트상품으로 등극했다.
김정현 신한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2차전지 밸류체인은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 분야가 없고 분야별로 재평가 받는 과정에 있어 균형 있는 투자가 필요하다”며 “상반기는 양극재 기업들이 주가 상승이 시장을 주도했지만 최근 3개월만 놓고 보면 더블유씨피와 같은 분리막 기업의 주가가 약 45% 상승하며 좋은 흐름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SOL 2차전지 소부장 Fn ETF의 주요 구성 종목에는 상반기 국내 주식시장을 주도한 2차전지 소재주가 대거 포진해 있다. 상반기에만 주가가 약 9배 상승한 에코프로, 국내 주식시장에서 개인투자자들의 순매수 금액이 가장 많았던 POSCO홀딩스를 포함해 에코프로비엠, 포스코퓨처엠, 코스모신소재 등 양극재, 음극재, 분리막 등 2차전지 소부장 기업 20종목에 집중투자 한다.
김 본부장은 “하반기에는 2차전지 장비 기업들의 IPO가 예정되어 있어 2차전지 밸류체인 투자의 시각을 넓혀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상장을 앞두고 있는 필에너지의 경우 기관 수요 예측을 통해 공모가가 희망 범위 상단을 초과하는 등 2차전지 장비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갑질 유명 쇼호스트 누구길래 "욕설 내뱉고 빨래시켜…새벽에 카톡도"
- 이재명과 개딸들의 합창
- 전고체 배터리는 한일전…상용화 경쟁 치열
- 정부, 일본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 '압박' 어떻게 풀어낼까
- 서울시, 10일부터 반려견 장례 대행서비스 지원…전국 최초
- 이재명 위기에 "비명 죽이겠다"…대안세력 부상 틀어막을 수 있을까 [정국 기상대]
- 하사 월급, 영끌하면 486만원?…국방부가 꼽은 尹정부 주요 성과
- "시위 피해액 최대 54억…동덕여대 총학생회에 손배소 청구해야" [법조계에 물어보니 557]
- 헤어질 결심?…뉴진스, 민희진 부르고 팀명 ‘버릴’ 의지 표명하고 [D:이슈]
- ‘김도영 4타점’ 류중일호, 프리미어12 아쉬운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