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닥토닥 아빠와 동화여행 공모전’ 부산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는 10일부터 오는 8월 13일까지 '토닥토닥 아빠와 동화여행' 이야기 소리책(스토리텔링 오디오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아빠와 아이가 소통·교감하는 경험을 통해 아빠들의 육아 참여를 활성화하고 출산·양육에 대한 가정과 사회 내 긍정적인 인식개선과 출생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아빠의 자장가 그 두 번째 이야기로 아빠와 아이의 상상이 동화가 되는 소리책(오디오북)을 제작해 출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 아이에게 들려주고 싶은 세상’, 창작동화 공모
부산시는 10일부터 오는 8월 13일까지 ‘토닥토닥 아빠와 동화여행’ 이야기 소리책(스토리텔링 오디오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아빠와 아이가 소통·교감하는 경험을 통해 아빠들의 육아 참여를 활성화하고 출산·양육에 대한 가정과 사회 내 긍정적인 인식개선과 출생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부산시는 ‘함께 육아 인식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시민이 참여해 공감할 수 있는 감성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22년 아빠의 자장가 공모전으로 음원을 발매했었다.
이번 공모전은 아빠의 자장가 그 두 번째 이야기로 아빠와 아이의 상상이 동화가 되는 소리책(오디오북)을 제작해 출시할 예정이다.
공모 주제는 내 아이에게 들려주고 싶은 세상 단 하나뿐인 우리가족 이야기로, 창작동화 핵심어와 구성 안내를 참고해 10분 내외 자유주제로 이야기를 구성하면 된다.
▲아빠의 어린 시절 경험, 우리 가족 추억의 장소(부산) 등 가족과 연관된 이야기 ▲아이가 흥미로워하는 분야, 가정 내 생활 습관(예절·편식 등) 등 다양한 분야의 이야기 ▲부산과 관련된 옛날이야기(전래동화·고전 등 각색) 등 자유롭게 스토리텔링 가능
아이랑 함께하는 행복한 가정의 모습, 육아에 전념하는 아빠 이야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부산의 이미지를 잘 표현하면 된다.
부산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아빠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접수는 구글 온라인으로 제출 가능하다.
심사는 별도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8월 중 진행되며, 오는 8월 25일 부산시 다(多)가치키움+누리집을 통해 수상작을 발표한다. 시상식은 9월 16일 개최 예정이며, 오디오북 낭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해 시민들에게 선뵐 계획이다.
시는 수상자 10명에게 대상 100만원 등 총 3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대상 1명과 최우수상 2명에게는 부산시장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상자에게는 전문 스튜디오에서 녹음과정을 거쳐 소리책(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수상자별로 제작된 소리책(오디오북)은 전문 사이트에 배포된다.
대상에 한해 이야기 소리책(스토리텔링 오디오북) 영상도 제작한다. 이는 ‘함께 육아 인식개선’을 위한 공공 유관기관 등 홍보 자료로 배포·활용될 방침이다.
박형준 시장은 “아이와 함께 만들어가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로 아이가 주는 행복, 함께 육아하는 기쁨을 같이 나누고 가족의 가치를 공유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함께 육아 인식개선을 위해 시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성 연락처만 100여개…세금만 70억 내는 남편, 성매매 중독자"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한 달에 150만원 줄게"…딸뻘 편의점 알바에 치근덕댄 중년남 - 아시아경제
- "주연은 200억도 받는데" 3000원 안되는 시급 10% 삭감에 발끈한 中 단역배우들 - 아시아경제
- "흠뻑 젖은 티셔츠 무려 12장"…공항서 딱 걸린 여대생 무슨 일? - 아시아경제
- "가격 올라도 괜찮아요" 손님이 휴지에 쓴 편지…업주 '울컥' - 아시아경제
- 암 치료에 쓰라고 2억 모아줬더니 새 집 산 20대…분노한 中 누리꾼 - 아시아경제
- 조종사들도 기다렸다가 '찰칵'…송혜교 닮았다는 中 여성 파일럿 - 아시아경제
- 잘 키운다더니 죽여 먹었다고?…반려견 4마리 학대 남성에 태국 발칵 - 아시아경제
- "돈 많아도 한남동 안살아"…연예인만 100명 산다는 김구라 신혼집 어디?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