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양식수산물 요리 경연대회 온라인 예선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양수산부는 10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양식수산물 요리 경연대회' 예선전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은 '양식수산물 요리대회'는 일반부, 학생부(중·고·대학생), 단체급식부(영양·조리사)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이번 요리 경연대회를 통해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우리 수산물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창의적인 요리법들을 많이 발굴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양수산부는 10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양식수산물 요리 경연대회’ 예선전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은 ‘양식수산물 요리대회’는 일반부, 학생부(중·고·대학생), 단체급식부(영양·조리사)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예선전은 여름철 보양식으로 잘 알려진 전복, 민물장어, 조피볼락(우럭)을 주제로 한다. 참가자들은 요리대회 안내서에 따라 직접 수산물을 요리하는 과정을 담은 영상을 찍어 개인 유튜브 채널에 이를 게재한다.
더불어 2023 수산양식박람회 홈페이지에 참가신청 접수를 한 뒤 전자우편으로 영상과 사진 등을 제출하면 된다.
해수부는 영상의 ‘좋아요’ 수와 전문가 심사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문별로 본선 진출팀(4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본선과 시상식은 ‘2023 수산양식 박람회’ 현장에서 9월 23일 진행한다. 부문별 대상 수상팀에는 해수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을, 최우수상 2팀에는 수협중앙회장상과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상과 상금 100원을 각각 수여한다. 우수상 1팀에는 채널A 사장상과 상금 50만원을 시상한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이번 요리 경연대회를 통해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우리 수산물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창의적인 요리법들을 많이 발굴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엘베' 6분 잡았다고…"XX놈아" 욕한 주민 사망케 한 택배기사
- [단독] '김건희만 특혜라고?'…예타 통과 후 노선변경 24건 중 14개 선례
- "여자들 못 가게 미용실 전부 문 닫아라"…이 나라 대체 왜
- 6분간 승강기 잡은 택배기사, 욕설한 주민 밀쳐 숨지게 했지만... [디케의 눈물 93]
- 17세女 접근해 "같이 돈 벌자"…알면서도 '이것' 시킨 50대
- 여야의정 협의체 2차 회의 열었지만, 여전히 '평행선'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20대 청년 5명 중 2명, '결혼 안하고 자녀 낳을 수 있어'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골반 통증’ 김도영, 천만다행 “호주전 출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