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티스트] "두려움, 나를 흔들지만" 수안, 나의 스무살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많은 아이돌, 그 안에는 자신만의 예술을 창작하거나 표현하는 아티스트들이 존재합니다.
엑스포츠뉴스가 만난 '아이돌티스트' 아홉 번째 주인공은 그룹 퍼플키스 수안입니다.
([아이돌티스트]①에 이어) 그룹 퍼플키스 수안의 스무살이 반짝인다.
'아이돌티스트'로 우뚝 선 수안은 온전히 자신의 이야기를 음악으로 풀어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아이돌, 그 안에는 자신만의 예술을 창작하거나 표현하는 아티스트들이 존재합니다. 멤버 '개인'을 아티스트로 집중 조명하는 엑스포츠뉴스만의 기획 인터뷰 '아이돌티스트'입니다. 엑스포츠뉴스가 만난 '아이돌티스트' 아홉 번째 주인공은 그룹 퍼플키스 수안입니다. <편집자주>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아이돌티스트]①에 이어) 그룹 퍼플키스 수안의 스무살이 반짝인다. '아이돌티스트'로 우뚝 선 수안은 온전히 자신의 이야기를 음악으로 풀어냈다.
팀의 막내지만 수안은 누구보다 성숙했다. 그는 "아이돌로서 팀 활동을 할 때도 연차가 찰수록 발전하는 무언가가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 있다"고 했다.
"아티스트다워져야지라는 생각을 해요. 솔로 앨범을 준비하면서 앨범에 담고 싶은 메시지, 그리고 저라는 사람 자체애 대한 생각이 많이 정리되더라고요. 그런걸 음악으로 풀어낼 수 있음에 감사함을 느껴죠. 제가 바랬던 아티스트의 모습 중 일부가 아닐까 싶네요."
'스무살' 수안에게 스무살은 뭘까. 그는 직접 글로써 자신의 생각을 담아냈다. 다음은 수안이 생각하는 스무살에 대한 짧은 단상이다.
벚꽃이 피어나고 따뜻한 바람이 일렁일 때쯤 내 기분도 함께 일렁이더라.
오늘의 하늘은 어떤 기분인지 참 파랗더라.
하루를 의미 있게 만들어 준 하나의 꽃잎. 너에게도 내가 그런 존재였음 하구나.
꽃잎 하나의 한 순간, 한 장면씩 적어 큰 나무가 완성될 때쯤에는 내가 너에게 온전히 봄이라는 계절로 남았으면 좋겠구나.
다시 한 번 돌고 돌아 내가 찾아오면 우리들의 날리는 꽃잎들로 다시 한 번 맞아주겠니?
위 글은 수안이 2021년 3월 30일에 쓴 글이다. 봄을 맞이하며 수안이 느꼈던 스무 살에 대한 의미를 담아냈다고 전했다.
수안은 가장 좋아하는 가사로 손디아의 '어른' 중 /어떤 날 어떤 시간 어떤 곳에서 나의 작은 세상은 웃어줄까/를 꼽았다. 또한 자신의 노래 '트웬티' 중에서는 '세상이 잠이 들어 하나둘씩 꺼져가면 두려움이 찾아와 나를 흔들지만/ 라는 구절을 가장 좋아한다고 했다.
수안이 생각하는 아티스트란 뭘까.
"앞으로 많이 바뀌겠지만 지금은 자신의 이야기나 감정을 노래로 풀어내서 대중들의 많은 공감을 받는게 아티스트가 아닐까 싶어요."
([아이돌티스트]③에서 계속)
사진 = 고아라 기자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타 치어리더' 안지현, 야구선수와 ♥열애설…증거샷 확산
- '김준호♥' 김지민 "출산 4개월 만 식물인간, 행복 오래 못 가"
- 장영란 딸, 폐렴으로 입원…작은 몸에 링거 바늘 안타까워
- 터보 마이키, 사장님 된 근황…김종국 "뉴욕서 스시집 운영"
- '마흔' 앞둔 보아 "시집 갈 줄 알았다"…솔직 고백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