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이강인, PSG 이적 완료, 계약기간 5년… 음바페 네이마르의 동료 됐다

김정용 기자 2023. 7. 9. 07: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강인이 세계 최강팀 중 하나인 파리생제르맹(PSG) 이적을 확정했다.

킬리안 음바페, 네이마르 등과 호흡을 맞추는 이강인을 볼 수 있게 됐다.

이강인은 구단을 통해 "PSG의 일원이 될 수 있어 기쁘다. 세계에서 가장 큰 팀 중 하나고,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선수들이 뛰는 팀이다. 새로운 모험을 어서 시작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강인(파리생제르맹). 파리생제르맹 홈페이지 캡처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이강인이 세계 최강팀 중 하나인 파리생제르맹(PSG) 이적을 확정했다. 킬리안 음바페, 네이마르 등과 호흡을 맞추는 이강인을 볼 수 있게 됐다.


9일(한국시간) 프랑스 구단 PSG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강인의 영입을 발표하며 계약기간은 2028년까지라고 했다. 즉 5년 계약이다. 등번호는 19번을 받았다. PSG 사상 첫 한국 선수라는 점도 강조했다.


이강인은 '한국의 인천에서 2001년 태어나 2011년 스페인의 발렌시아에 합류했다. 7년 뒤인 2018년 17세 나이로 프로 데뷔했다. 3시즌 동안 62경기 3골을 기록한 뒤 2021년 마요르카로 이적했다. 보통 윙어로 뛰었지만 중앙에 기용될 때 더 영향력이 컸던 왼발잡이다. 바로 전 시즌은 굉장히 성공적이었다. 컵대회 포함 39경기에서 6골 6도움을 기록했다'고 소개됐다. 또한 2019년 국가대표로 데뷔해 A매치 14경기를 소화했으며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이 소화한 4경기 역시 뛰었다는 점도 강조됐다.


이강인은 구단을 통해 "PSG의 일원이 될 수 있어 기쁘다. 세계에서 가장 큰 팀 중 하나고,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선수들이 뛰는 팀이다. 새로운 모험을 어서 시작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여러 보도에 따르면 이강인의 이적료는 2,200만 유로(약 314억 원)인데 그 중 20%는 이강인 측이 받게 되어 있다. 이강인이 2년 전 이적료 없이 자유계약 대상자(FA) 신분으로 마요르카에 입단했기 때문에 계약서에 넣을 수 있었던 유리한 조항 덕분이다. 이적료는 마요르카 사상 최고 수준이다.


이강인이 합류한 PSG는 원래 파리 지역을 대표하는 전통 있는 팀이었고, 2012년 카타르 자본이 인수한 뒤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세계 최강급 전력을 갖췄다. 프랑스 리그앙 우승을 통산 11회 차지했는데 2012년 이후 우승이 그 중 9회나 된다. 다만 숙원인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는 준우승만 한 번 있을 뿐 정상에 오른 적이 없다.


PSG는 최근 리오넬 메시(인터마이애미)가 떠났음에도 킬리안 음바페, 네이마르를 비롯해 마르코 베라티, 아슈라프 하키미, 잔루이지 돈나룸마 등 스타가 즐비한 팀이다. 다만 음바페와 네이마르 모두 올여름 떠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강인의 발렌시아 시절 동료 카를로스 솔레르도 눈에 띈다. 올여름 영입한 선수는 밀란 슈크리니아르(전 인테르밀란), 마르코 아센시오(전 레알마드리드), 마누엘 우가르테(전 스포르팅CP)에 이어 이강인이 네 번째다.


사진= 파리생제르맹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