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캐넌 7이닝 역투+피렐라 장타 2방'…삼성, NC 8-0으로 제압→3연패 탈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맛비'가 삼성 라이온즈에게 '단비'가 됐다.
삼성은 8일 창원NC파크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NC 다이노스와의 원정경기에서 8-0으로 영봉승을 거두고 시즌 성적 29승48패(0.377)를 만들었다.
삼성은 김현준(중견수)-김동진(2루수)-구자욱(지명타자)-강민호(포수)-호세 피렐라(좌익수)-류지혁(1루수)-강한울(3루수)-김성윤(우익수)-이재현(유격수) 순으로 라인업을 꾸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유준상 기자) '장맛비'가 삼성 라이온즈에게 '단비'가 됐다. '에이스' 데이비드 뷰캐넌의 호투에 힘입어 삼성이 3연패에서 탈출했다.
삼성은 8일 창원NC파크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NC 다이노스와의 원정경기에서 8-0으로 영봉승을 거두고 시즌 성적 29승48패(0.377)를 만들었다. NC는 37승1무37패로 정확히 5할 승률을 맞췄다.
삼성은 김현준(중견수)-김동진(2루수)-구자욱(지명타자)-강민호(포수)-호세 피렐라(좌익수)-류지혁(1루수)-강한울(3루수)-김성윤(우익수)-이재현(유격수) 순으로 라인업을 꾸렸다. 선발투수는 뷰캐넌.
NC는 손아섭(우익수)-최정원(중견수)-박민우(2루수)-권희동(지명타자)-제이슨 마틴(좌익수)-윤형준(1루수)-김수윤(3루수)-박세혁(포수)-김주원(유격수) 순으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신민혁이 선발투수로 나섰다.
경기 초반 주도권을 잡은 팀은 삼성이었다. 삼성은 3회초 볼넷과 신민혁의 송구 실책으로 1사 1·3루의 기회를 잡은 뒤 김동진의 희생플라이로 선취점을 뽑았다. 여기에 4회초에는 피렐라가 신민혁의 5구 컷 패스트볼을 잡아당겨 좌월 솔로포를 쏘아 올렸다. 스코어는 2-0.
달아나는 점수가 필요했던 삼성은 경기 중반 확실하게 승기를 굳혔다. 6회초 1사 만루에서 이재현의 2타점 적시타 이후 1사 1·3루에서 김현준의 땅볼 때 3루주자 김성윤의 득점으로 한 이닝에 3점을 얻었다.
7회초에는 구자욱의 안타와 강민호의 2루타 이후 무사 2·3루에서 피렐라가 3루타를 때려내면서 주자 2명을 모두 홈으로 불러들였다. 후속타자 류지혁의 희생플라이 때 본인도 홈을 밟았고, 두 팀의 격차는 8점 차까지 벌어졌다.
8회부터 마운드를 책임진 불펜도 깔끔하게 경기를 마무리했다. 8회 이재익, 9회 장필준이 각각 1이닝을 무실점으로 틀어막으면서 영봉승을 완성했다.
선발투수 뷰캐넌은 7이닝 2피안타 2사사구 5탈삼진 무실점으로 퀄리티스타트 플러스(QS+) 및 시즌 6승을 달성했다. 타선에서는 홈런과 3루타로 장타만 두방을 때린 피렐라가 4타수 2안타 3타점으로 맹타를 휘둘렀고, 구자욱과 김성윤도 멀티히트 활약으로 팀 승리에 기여했다. 결과적으로 우천취소로 하루를 쉰 게 삼성에게 큰 도움이 된 셈이었다.
반면 NC 선발 신민혁은 4이닝 4피안타(1피홈런) 1사사구 2실점(1자책)으로 패전을 떠안았다. 뒤이어 올라온 이용준(1이닝 1실점)-조민석(1이닝 2실점)-배민서(1이닝 3실점)가 모두 실점을 기록했고, 2이닝을 소화한 다섯 번째 투수 김태현만 실점이 없었다. 타선은 9이닝 내내 득점 없이 침묵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유준상 기자 junsang9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타 치어리더' 안지현, 야구선수와 ♥열애설…증거샷 확산
- '닥터 차정숙' 간호사, 알고 보니 맥심 모델…7월 화보 공개
- 뮌헨 김민재와 사진 찍고 '배우 김민재' 태그…골때녀? '축알못'이잖아!!!
- 트와이스 지효, 과감한 노출…걸그룹 1티어 볼륨 인증
- 신수지, 굴욕없는 수영복 패션…비현실적 몸매 자랑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