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공식 캐릭터 '조아용' 이모티콘 선착순 배포 이벤트 28분만에 종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용인특례시가 민선8기 1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시 공식 캐릭터 '조아용'의 이모티콘 선착순 무료 배포 이벤트가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8일 시에 따르면 지난 7일 오후 2시부터 진행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가 배포 시작 28분 만에 모두 소진돼 27만명에게 무료 배포됐다.
이모티콘은 '용인시'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로 등록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배포했다.
배포된 16종의 이모티콘은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용인특례시가 민선8기 1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시 공식 캐릭터 ‘조아용’의 이모티콘 선착순 무료 배포 이벤트가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8일 시에 따르면 지난 7일 오후 2시부터 진행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가 배포 시작 28분 만에 모두 소진돼 27만명에게 무료 배포됐다.
이모티콘은 ‘용인시’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로 등록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배포했다. 배포된 16종의 이모티콘은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모티콘은 ‘힘겨운 출근길’, ‘거침없는 퇴근’, ‘거북목이 된 조아용’, ‘들썩이는 컴퓨터 자판’, ‘작은 월급’, ‘두려운 월요일’, ‘더위 먹은 직장인’ 등으로 직장인으로 변신한 조아용이 일터에서 겪는 일상과 애환을 귀엽고 익살스럽게 표현했다.
조아용은 용인시를 상징하는 ‘용(龍)’ 캐릭터로 귀엽고 친숙한 이미지로 시민들에게 전폭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 4월 조아용 굿즈를 오프라인으로 판매하는 ‘조아용in스토어’가 문을 연 데 이어 올해 2월에는 온라인 오픈마켓도 개설,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조아용을 상업적으로 무단 사용하거나 무분별한 상표 도용을 막을 수 있도록 특허청 상표 등록까지 완료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실, '양평고속도로 사업 재추진' 가능성 안 닫았다
- 82년 된 서울백병원, 8월 31일 환자진료 종료
- '강제집행' 피하려고 아내·며느리에 자산 넘겨…70대 징역형
- "임신·출산도 '변호사 시험 유예' 적용해달라"…국가 상대 소송
- 3연승에도 웃을 수 없는 KIA, 김건국 헤드샷·황대인 부상 이탈
- "이재명은 내가 잡는다"…누가 '저격수' 해냈나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