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다음은 이강인?' PSG, 우가르테 영입 발표... 2028년까지 계약+등번호 4번

윤효용 기자 2023. 7. 7. 21: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리생제르맹(PSG)이 준비했던 영입 발표를 하나씩 내고 있다.

이번에는 마누엘 우가르테 영입을 발표했다.

 PSG는 7일(한국시간) 공식 트위터를 통해 "우가르테를 영입하게 돼 기쁘다. 4번을 달게 되며 2028년 6월까지 뛸 것이다"고 전했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PSG는 우가르테의 바이아웃인 6000만 유로(약 855억 원)를 지불하며 영입을 성공시켰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파리생제르맹(PSG)이 준비했던 영입 발표를 하나씩 내고 있다. 이번에는 마누엘 우가르테 영입을 발표했다. 


PSG는 7일(한국시간) 공식 트위터를 통해 "우가르테를 영입하게 돼 기쁘다. 4번을 달게 되며 2028년 6월까지 뛸 것이다"고 전했다. 


우가르테는 "이렇게 거대한 클럽에서 커리어의 큰 발걸음을 내딛을 수 있어 기쁘다. PSG를 위해 모든 걸 바치겠다"며 입단 소감을 전했다. 


우가르테는 2001년생 우루과이 미드필더다. 2021년 스포르팅CP에 입단하면서 유럽 무대를 처음 밟았다. 2022-2023시즌에는 핵심 선수로 활약하며 많은 팀들의 관심을 받았다. 리그 31경기에 나섰고 많은 활동량과 뛰어난 태클 실력을 보여줬다. 프리메이라리가 '올해의 팀'에 선정되며 활약을 인정받았다. 


PSG는 올여름 개편을 준비하면서 젊은 선수들을 데려오고 있다. 이강인과 함께 우가르테도 프로젝트에 포함됐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PSG는 우가르테의 바이아웃인 6000만 유로(약 855억 원)를 지불하며 영입을 성공시켰다. 


PSG는 7월 들어 연이어 영입 발표를 내고 있다. 가장 먼저 크리스토퍼 갈티에 감독 경질을 발표한 뒤 루이스 엔리케를 사령탑에 앉혔다. 이어 레알마드리드와 결별한 마르코 아센시오, 수비수 밀란 슈크리니아르 영입 소식을 전했다. 다음은 이강인이 될 가능성이 높다. 


사진= 파리생제르맹 공식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