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니언 맹활약' 디플러스 기아, DRX 잡고 시즌 6승 '신바람' [LCK]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플러스 기아가 '캐니언' 김건부의 활약을 앞세워 DRX를 잡고 시즌 6승을 달성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7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3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시즌 2라운드 DRX와 경기서 2-0으로 승리했다.
20분 만에 1만 골드 이상 차이가 벌어지자 DRX는 디플러스 기아의 '내셔 남작' 사냥 시도를 막을 힘이 전혀 없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디플러스 기아가 '캐니언' 김건부의 활약을 앞세워 DRX를 잡고 시즌 6승을 달성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7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3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시즌 2라운드 DRX와 경기서 2-0으로 승리했다. 이번 승리로 디플러스 기아는 6승(4패, 득실 +5) 고지에 오르며 3위 T1을 맹추격했다.
7패(3승, 득실 -8)를 기록한 DRX는 지난 경기 승리의 분위기를 이어가지 못하게 됐다.
1세트에서 DRX는 미드 라인에 카이사를 배치하는 등 변칙적인 픽으로 디플러스 기아를 상대했다. 디플러스 기아도 탑 르블랑으로 DRX의 다소 매운 밴픽에 대응했다. 탑 라인에서 어느정도 성과를 낸 DRX였지만 디플러스 기아는 라인 주도권을 바탕으로 가볍게 격차를 벌렸다.
15분 만에 5000골드 이상 성장 차이를 낸 디플러스 기아는 DRX의 대응 능력을 철저하게 제거했다. 오브젝트도 디플러스 기아가 독식했기 때문에 DRX의 역전 가능성은 매우 낮아졌다. 디플러스 기아는 25분만에 적진에서 농성을 벌이면서 넥서스를 마무리했다.
2세트도 디플러스 기아의 압도적인 모습은 이어졌다. '데프트' 김혁규를 필두로 한 봇 라인은 디플러스 기아에 완벽한 주도권을 부여했다. 이후 디플러스 기아는 9분 봇 라인 다이브로 적 4명을 잡아내며 게임을 터뜨렸다.
20분 만에 1만 골드 이상 차이가 벌어지자 DRX는 디플러스 기아의 '내셔 남작' 사냥 시도를 막을 힘이 전혀 없었다. 결국 디플러스 기아는 24분 만에 넥서스를 파괴하면서 시즌 6승 고지에 올라섰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타 치어리더' 안지현, 야구선수와 ♥열애설…증거샷 확산
- '김준호♥' 김지민 "출산 4개월 만 식물인간, 행복 오래 못 가"
- 장한나 "하버드 스트레스? 알몸으로 캠퍼스 뛰는 밤 있어"
- 이효리, 무대위에서 ♥이상순과 대놓고 진한 입맞춤
- '마흔' 앞둔 보아 "시집 갈 줄 알았다"…솔직 고백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