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타일, 초기 스토어 성장 지원 프로그램 '스타터 플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스타일은 자사가 운영하는 여성 패션 커머스 분석 솔루션 지그재그 인사이트에 초기 스토어 전용 프로그램인 '스타터 플랜'을 추가했다고 6일 밝혔다.
스타터 플랜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는 크게 ▲성장 가이드(초기 핵심 지표 및 개선 노하우)▲판매 인사이트(상품별 분석)▲키워드 인사이트(인기 키워드)로 나눌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스타일은 자사가 운영하는 여성 패션 커머스 분석 솔루션 지그재그 인사이트에 초기 스토어 전용 프로그램인 ‘스타터 플랜’을 추가했다고 6일 밝혔다.
지그재그 인사이트는 지그재그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판매 전략에 필요한 상품별 판매 추이, 키워드 트렌드, 고객 구매 특성 등을 제공하는 데이터 분석 솔루션이다. 판매자가 상품 소싱, 마케팅, 고객관리, 물류 등을 고려해 중장기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양질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스타터 플랜은 이제 막 스토어 운영을 시작한 판매자에 특화된 프로그램이다. 판매, 고객 데이터가 적은 초기 스토어에게 기존 지그재그에 축적된 데이터 중 초반 성장의 틀을 잡을 수 있는 핵심 데이터와 운영 노하우를 집약해 가이드를 제공한다.
스타터 플랜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는 크게 ▲성장 가이드(초기 핵심 지표 및 개선 노하우)▲판매 인사이트(상품별 분석)▲키워드 인사이트(인기 키워드)로 나눌 수 있다.
성장 가이드 파트에서는 일정 수준 이상의 월 매출액을 먼저 달성한 스토어들의 단계별 핵심 지표를 제공한다. 초기 스토어는 목표 달성을 위해 진행해야 하는 우선순위와 주요 지표 등을 파악 가능하다. 판매 인사이트에서는 상품별 노출 수, 고객이 클릭한 횟수를 고려해 상품별 개선점을 파악할 수 있다.
키워드 인사이트는 지그재그에서 가장 인기 있는 키워드와 고객들의 관심도가 높은 상품에 대한 데이터다. 어떤 상품을 조달해야 할지 고민인 초기 판매자들은 키워드 인사이트를 활용해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스타터 플랜 시범 운영 동안 100개 이상의 스토어가 해당 데이터를 활용한 결과 유의미한 매출 상승이 있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스타터 플랜은 이제 막 시작한 스토어가 운영의 기틀을 잡을 수 있도록 기본 가이드 중심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라며 “초기 스토어가 감에 의존하기보다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재 상황에 맞는 거래 목표를 설정하고 해당 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 데이터를 점검해 다음 단계로 빠르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낙연, 문재인 만나 막걸리 만찬…"당부 있었지만 말하기 어렵다"
- LG CNS, 로봇 제어·관리·운영하는 통합 플랫폼 개발…G마켓 등 적용
- '엘베' 6분 잡았다고…"XX놈아" 욕한 주민 사망케 한 택배기사
- '아군 저격수' 추미애…정성호 "이재명도 부담스러워"
- 검찰, 구속 면한 유아인 마약사건 전면 재검토…영장 재청구할까? [법조계에 물어보니 178]
- 여야의정 협의체 2차 회의 열었지만, 여전히 '평행선'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거주자외화예금 51억 달러↓…원·달러 환율 상승 탓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골반 통증’ 김도영, 천만다행 “호주전 출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