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25개 구단, '2024 K리그1 라이선스' 신청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리그 전 구단이 다음 시즌 K리그1 참가 자격 요건을 갖추기 위한 라이선스를 신청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6일 "K리그 전 구단이 2024년도 K리그1 참가를 위한 '2024 K리그1 라이선스' 신청을 완료했다"고 전했다.
따라서 2024년도 K리그1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올 시즌 리그 성적을 통해 K리그1에 잔류 혹은 승격해 출전권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이고, K리그1 라이선스를 함께 취득해야 최종적으로 자격이 주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K리그 전 구단이 다음 시즌 K리그1 참가 자격 요건을 갖추기 위한 라이선스를 신청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6일 "K리그 전 구단이 2024년도 K리그1 참가를 위한 '2024 K리그1 라이선스' 신청을 완료했다"고 전했다.
연맹은 클럽라이선싱 제도를 통해 K리그 참가 팀이 갖춰야 할 요구사항과 제반 사항을 규정화하고 있다. 매년 클럽자격심의위원회를 통해 각 구단이 K리그 라이선스 취득을 위해 제출한 서류 심사와 현장 실사 결과 등을 토대로 라이선스 인증 심의를 진행한다.
클럽자격심의위원회는 클럽 라이선스 발급을 심의하는 독립된 기구로서, 라이선스 신청 구단이 K리그 클럽 라이선싱 규정에 의거한 기준을 충족했는지를 평가해 발급 여부를 결정한다. K리그 라이선스 발급 기준은 '스포츠, 시설, 인사 및 행정, 법무, 재무' 등 총 5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 K리그 클럽라이선싱 체계는 K리그 참가를 위한 'K리그 라이선스'와 AFC(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참가를 위한 'AFC 라이선스'로만 구분됐으나, 지난달 30일 열린 이사회를 통해 올해부터는 'K리그 라이선스' 부문이 K리그1과 K리그2로 구분됐다.
따라서 2024년도 K리그1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올 시즌 리그 성적을 통해 K리그1에 잔류 혹은 승격해 출전권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이고, K리그1 라이선스를 함께 취득해야 최종적으로 자격이 주어진다.
연맹은 K리그 중점 추진 사업의 규정화, 해외 선진리그 벤치마킹 등을 통해 K리그1 라이선스 기준을 단계적으로 상향시켜 클럽 라이선싱 제도를 리그 경쟁력 강화를 위한 로드맵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황희찬-김지수 EPL 개막전 직관' 여름방학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내년엔 우승? 아스널, 지출 3,450억 돌파…미드필드 이어 수비 보강도 근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연맹, K리그 아카데미 Kick-Off 과정 개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작년 마티치 영입한 무리뉴, 다시 한번 맨유 미드필더 주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첫 방한' 스페인 명문 AT 마드리드, 서울에서 어린이 축구 캠프 개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이브 안유진, 대전월드컵경기장 찾는다…시축 및 하프타임 이벤트 참여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