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C, 제4회 국제수면·건강박람회 '슬립테크 2023'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은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수면 산업 최대 전시회인 '슬립테크 2023 제4회 국제수면·건강박람회'에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
KTC는 부스 참가를 통해 수면 산업 분야의 기관과 기업체를 대상으로 '수면산업 실증기반 구축 및 기술 고도화 지원사업'과 시험·인증 취득 방안을 소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면산업진흥센터·수면 제품 표준현황발표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은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수면 산업 최대 전시회인 '슬립테크 2023 제4회 국제수면·건강박람회'에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
KTC는 부스 참가를 통해 수면 산업 분야의 기관과 기업체를 대상으로 '수면산업 실증기반 구축 및 기술 고도화 지원사업'과 시험·인증 취득 방안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기술 컨퍼런스에 참가하여 수면산업진흥센터와 수면 제품 관련 표준현황에 대해 발표한다.
최근 수면과 삶의 질 향상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수면 산업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세계 수면 산업의 규모가 2021년 150억 달러에서 2026년에는 321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수면 산업이 신성장 동력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KTC는 이에 유망 산업 분야 기업의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의 '수면산업 실증기반 구축 및 기술 고도화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는 KTC를 포함하여 충남TP, 한국한의학연구원, 서울대병원, 대전대 천안한방병원, 순천향대병원 등이 참여하며 2023년까지 총 240억원이 투입돼 수면 산업 생태계를 조성한다.
올해는 기반 구축의 마무리 단계로 오는 11월에 충남 아산에 수면산업진흥센터를 개소한다. KTC는 수면 친화 제품 실증서비스 구축 및 실증 평가를 수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수면 친화 제품의 소비자 신뢰성을 높이고 기업의 사업화 성공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안성일 KTC 원장은 "시험평가 역량을 바탕으로 하반기에 개소될 수면산업진흥센터를 통하여 수면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수출을 지원하고 나아가 국내 수면 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수면 산업 생태계 조성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수면과 헬스케어 기업의 발전적인 공존을 지향하는 '슬립테크 2023'에서 침구류 제품 등의 전통적인 수면 산업과 함께 I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을 접목한 제품의 시장 동향 및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낙연, 문재인 만나 막걸리 만찬…"당부 있었지만 말하기 어렵다"
- "오합지졸" "콩가루 집안"…'민주당 혁신위', 쇄신 의지 없는 당에 작심 발언
- '엘베' 6분 잡았다고…"XX놈아" 욕한 주민 사망케 한 택배기사
- 검찰, 구속 면한 유아인 마약사건 전면 재검토…영장 재청구할까? [법조계에 물어보니 178]
- '아군 저격수' 추미애…정성호 "이재명도 부담스러워"
- "국민이 주인"…이재명 1심 선고 후, 민주당 '조기대선' 사활
- 이재명, 징역형 부당하다고 하지만…허경영도 허위사실 공표로 징역형
- 이준석 뒤늦은 '尹 공천개입' 주장에…국민의힘서는 "공정했다더니?"
- 그림자까지 분석…‘디테일’이 가르는 요즘 콘텐츠 성패 [D:방송 뷰]
- ‘기적 없었다’ 류중일호, 프리미어12 조별리그 탈락…일본·대만 모두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