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국립재활원과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과 국립재활원은 지난 5일 국립재활원 의학세미나실에서'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자살예방 교육 및 상호협력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 △자살예방 교육 프로그램 지원과 교류 △자살예방을 위한 관련 정보 공유 및 자문 등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 △자살예방 교육 프로그램 지원과 교류 △자살예방을 위한 관련 정보 공유 및 자문 등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협약 체결을 계기로 재단은 장애인 당사자와 가족의 자살예방을 위해 재활전문가 및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황태연 이사장은 "재활 전문가는 생명지킴이 교육을 통해 장애인과 가족이 자살 경고신호를 보일 경우 이를 발견하고 적극적으로 조치를 취하는 등 자살예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MOU를 출발점으로 재활전문기관과 상호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립재활원 강윤규 원장은 "장애인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자살예방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지원 및 협력 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율희, 다이어트하느라 집에 ‘이 밥’밖에 없다는데… 효과 뭐길래?
- “다이어트에 좋다”… 박나래가 추천한 ‘이 주스’, 정체는?
- 직접 잡은 '이 생선' 찜으로 먹었다가 구급차행… 청산가리 1000배 독성
- 환절기가 두려워… 악건성·악지성 피부 관리, '이것'만 기억하세요
- '구멍 숭숭' 말고, 부드러운 달걀찜 만들고 싶다면… 주방에 흔한 '이것' 넣어라 [주방 속 과학]
- “순식간에 24kg 빠졌다” 30대 英 여성… 알고 보니 치명적인 ‘이 장기’ 마비 때문
- “좋아하는 ‘이 음식’ 끊었더니”… 6개월 만에 20kg 감량, 뭐였길래?
- 입에 끊임없이 들어가는 피자·아이스크림… 살빼는 중이라면 '이렇게' 먹어보자
- 울긋불긋한 피부… 해롭지 않은 줄 알았던 ‘이 음료’ 때문일 수도
-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이것' 한 잔… 위장 건강 망치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