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 유토피아' 이병헌, 거친 눈빛으로 전하는 아우라…캐릭터 포스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감독 엄태화)가 캐릭터 포스터와 '황궁 아파트 입주민 명단' 영상을 공개했다.
이어 공개된 '황궁 아파트 입주민 명단' 영상은 새로운 입주민 대표 영탁을 시작으로 가족을 지키고자 애쓰는 민성, 신념을 잃지 않으려는 명화, 부녀회장 금애, 외부에서 살아 돌아온 혜원, 비협조적인 주민 도균까지 각자의 방식으로 생존을 지켜내는 캐릭터들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감독 엄태화)가 캐릭터 포스터와 '황궁 아파트 입주민 명단' 영상을 공개했다.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대지진으로 폐허가 돼 버린 서울, 유일하게 남은 황궁 아파트로 생존자들이 모여들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는 황궁 아파트를 배경으로 한 캐릭터들의 특별한 비주얼로 강렬한 아우라를 발산하고 있다.
황궁 아파트 입주민 대표 영탁(이병헌 분)의 포스터는 눈빛만으로 분위기를 장악하는 존재감과 함께 '저는 이 아파트가 선택받았다. 그렇게 생각합니다'라는 카피가 어우러져 상상력을 자극하는 신선한 설정에 대한 호기심을 더한다.
이어 가족을 지키고자 애쓰는 민성(박서준)과 신념을 잃지 않으려는 명화(박보영)의 포스터는 '우리 여기서 쫓겨나면 끝이야'라는 민성의 대사와 '다 같이 살 방법을 찾는 게 우선이지 않을까요'라는 명화의 대사가 더해져 재난 이후 생존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다양한 인물들을 그린 스토리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여기에 '단지 안에 들어올 수 있는 건 우리 주민뿐이에요'라는 카피로 눈길을 사로잡는 금애(김선영), '다들 이상하게 희망적이신 것 같아요'라는 카피와 함께 궁금증을 자극하는 혜원(박지후), '양심이라는 게 있어도 문제, 없어도 문제예요'라는 카피가 더해져 긴장감을 높이는 도균(김도윤)까지 다채로운 캐릭터를 담은 포스터는 황궁 아파트에서 펼쳐질 밀도 높은 드라마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이어 공개된 '황궁 아파트 입주민 명단' 영상은 새로운 입주민 대표 영탁을 시작으로 가족을 지키고자 애쓰는 민성, 신념을 잃지 않으려는 명화, 부녀회장 금애, 외부에서 살아 돌아온 혜원, 비협조적인 주민 도균까지 각자의 방식으로 생존을 지켜내는 캐릭터들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불길로 뛰어드는 투혼으로 주민들의 신임을 받으며 임시 주민 대표가 된 영탁과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황궁 아파트의 변화는 단 한 순간도 예측할 수 없는 전개를 예고한다.
여기에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눈에 띄게 변해가는 민성의 모습이 호기심을 자아내는 가운데, 극한의 위기에서도 당당하게 소신을 밝히는 명화는 주민들 사이에서 또 다른 선택지를 제시하며 영화를 더욱 풍성하게 채울 것이다.
더불어 입주민의 이익만을 치밀하게 계산하는 금애와 재난 이후 달라진 황궁 아파트 주민들의 모습에 이질감을 느끼는 혜원, 주민들과 마찰을 일으키는 도균까지 다채로운 캐릭터의 향연은 클라 이맥스에 가까워질수록 점점 높아지는 긴장감으로 눈 뗄 수 없는 몰입감을 선사한다.
2014년 연재 이후 호평을 모았던 김숭늉 작가의 인기 웹툰 '유쾌한 왕따'의 2부 '유쾌한 이웃'을 원작으로 새롭게 각색한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8월 9일 개봉한다.
사진 = 롯데엔터테인먼트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준호♥' 김지민 눈물…"출산 4개월만 식물인간, 벼랑 끝"
- 유재석, 마약 의심에 "소변 검사라도 받겠다"
- 김가연, '8세 연하' ♥임요환과 별거 고백 "좀 됐다"
- 김희철·한혜진→송은이, 해명 나섰다…불화설 논란 언제까지? [엑's 이슈]
- '88세' 신구 "심장 박동기 찼다, 10년 뒤에 난 없어…마지막 고비에 매사 땡큐" [엑's 이슈]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