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러웨이골프, 오디세이 신형 퍼터 트라이빔 6종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가 특별한 디자인의 호젤이 특징인 '트라이빔 (TRI-BEAM)' 퍼터 6종을 출시한다.
트라이빔 퍼터의 핵심은 트라이앵글 디자인의 '라켓호젤'에 있다.
투어 사용 선수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해본 결과 트라이빔 퍼터는 셋업 시 안정감을 제공하며, 삼각형 모양의 라켓 호젤은 스위트 스폿에 맞지 않더라도 거리와 방향성 모두 편차가 없어 투어프로부터 아마추어 골퍼까지 일관성 있고 정확한 퍼팅을 할 수 있다는 평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가 특별한 디자인의 호젤이 특징인 ‘트라이빔 (TRI-BEAM)’ 퍼터 6종을 출시한다.
제품명 ‘트라이(Tri)’는 삼각형을 일컫는 트라이앵글 (Triangle)이라는 단어의 ‘트라이(Tri)’와 건물의 뼈대와 하중을 지탱하는 기둥 (예: H빔)이라는 의미의 ‘빔(Beam)’을 합친 합성어다.
트라이빔 퍼터의 핵심은 트라이앵글 디자인의 ‘라켓호젤’에 있다. 테니스 라켓 디자인에서 출발한 이 호젤은 일반 호젤보다 훨씬 더 넓게 헤드와 연결되고 지탱해주고 있어 스위트 스폿을 벗어난 퍼팅을 했을 때에도 헤드의 뒤틀림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삼각형 모양의 이 특별한 호젤은 헤드의 무게중심이 올라가지 않도록 빔 타입으로 설계하여 크랭크 호젤 즉, 일반적인 호젤과 동일한 무게로 설계되었다. 호젤의 힐부분을 수직으로 디자인하여 셋업 시 어색함이 없는 일반 퍼터와 동일한 수준의 안정감 있는 셋업을 제공한다.
한국스포츠산업기술센터 (KIGOS)에서 일반 퍼터와 비교 테스트를 해보았다. 그 결과 일반 호젤의 블레이드형 퍼터와 트라이빔 퍼터 스위트 스폿을 1.5cm를 벗어나 토우와 힐에 맞췄을 때 일반 퍼터의 경우 토우와 힐에 맞췄을 때 거리는 31.2cm, 11.7cm로 짧았으며 방향은 5.9cm, 10cm 벗어났다.
반면 트라이빔 퍼터의 경우 토우와 힐에 맞췄을 때 거리는 3.7cm, 2.6cm 방향은 1.6cm, 0.6cm로 홀 가까이 볼이 멈추며 거리와 방향성 모두 우수한 결과를 나타냈다.
투어 사용 선수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해본 결과 트라이빔 퍼터는 셋업 시 안정감을 제공하며, 삼각형 모양의 라켓 호젤은 스위트 스폿에 맞지 않더라도 거리와 방향성 모두 편차가 없어 투어프로부터 아마추어 골퍼까지 일관성 있고 정확한 퍼팅을 할 수 있다는 평이다.
트라이빔 퍼터는 투어와 시장에서 수많은 우승과 성공으로 검증된 오디세이의 대표적인 모델인 블레이드타입에서 말렛타입까지 총 6가지 모델이 출시된다. 권장 소비자가격은 52만 원.
정대균 골프선임기자 golf5601@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프티와 소속사 법정다툼… “신뢰상실” vs “배후세력”
- 의왕 아파트서 ‘묻지마 폭행’… 이웃女 때리고 끌고가
- 뉴진스, 데뷔 앨범 전 수록곡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달성
- ‘16세 혼혈’ 케이시 깜짝 발탁… 女월드컵 엔트리 확정
- 이천수, 음주 뺑소니범 잡았다…한밤 중 빗속 1㎞ 질주
- ‘탈모 뒤통수’ 몰래 찍어 ‘야구공’ 그린 여성 영상 시끌
- “일본은 韓처녀 좋아해”…U17 결승날 위안부 조롱 충격
- 파리 호텔 앞에서 한국인 4명, 복면 강도에 털렸다
- 오후 6시 길거리서 부부싸움하다 아내 흉기로 살해
- “UN 최정원, 내 아내와 불륜”…녹취록 폭로 남편 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