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호장룡’ 주제가 부른 유명가수 코코 리, 극단적 선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와호장룡' 주제가를 부른 홍콩 출신 중화권 가수 코코 리(李玟)가 우울증을 앓다 극단적 선택으로 숨졌다.
6일 더스탠더드 등 홍콩언론에 따르면 리의 언니는 전날 SNS에 글을 올려 리가 최근 몇 년간 우울증에 시달렸고, 지난 2일 자택에서 극단적 선택을 했다고 밝혔다.
리의 언니는 "코코는 국제 음악계에서 중국 가수들에게 새로운 세계를 열어주고자 쉬지 않고 일했고 중국인들을 빛내기 위해 전력을 다했다"며 "우리는 그녀가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앨범 ‘두 유 원트 마이 러브’ 미국 빌보드 차트 4위 올라
영화 ‘와호장룡’ 주제가를 부른 홍콩 출신 중화권 가수 코코 리(李玟)가 우울증을 앓다 극단적 선택으로 숨졌다. 향년 48세.
6일 더스탠더드 등 홍콩언론에 따르면 리의 언니는 전날 SNS에 글을 올려 리가 최근 몇 년간 우울증에 시달렸고, 지난 2일 자택에서 극단적 선택을 했다고 밝혔다. 리는 의식불명 상태로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전날 끝내 숨졌다. 리의 언니는 동생이 전문가의 도움을 구하고 우울증과의 싸움에서 최선을 다했음에도 지난 몇 달간 상태가 급격히 악화했다고 밝혔다.
리는 홍콩에서 태어나 9세 때 가족과 함께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이민을 갔다. 그는 1994년 홍콩에서 열린 가요대회에 출전한 것을 계기로 가수로 데뷔했다. 이후 15장의 앨범을 내며 아시아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었고, 중화권 최고 인기 가수로 꼽혔다.
아카데미 최우수 외국어 영화상을 받은 ‘와호장룡’의 주제가를 불렀고, 디즈니 ‘뮬란’의 중국어 버전에서 주인공 뮬란의 목소리를 연기했다.
중화권 가수 최초로 1996년 소니뮤직과 계약했고, 싱글 앨범 ‘두 유 원트 마이 러브’는 1999년 12월 미국 빌보드 차트 4위까지 올랐다. 2001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노래를 불렀고,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노래한 최초의 중화권 가수라는 기록도 세웠다.
리의 언니는 “코코는 국제 음악계에서 중국 가수들에게 새로운 세계를 열어주고자 쉬지 않고 일했고 중국인들을 빛내기 위해 전력을 다했다”며 “우리는 그녀가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경연 기자 contest@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취객 끌고가 지문인식…수천만원 갈취한 절도범 [영상]
- “女화장실 문틈 훔쳐본 7살 남아, 혼낸 게 잘못인가요?”
- “뺑소니!” 호소에 달려간 이천수…과거 몰카범도 잡았다
- 피프티와 소속사 법정다툼… “신뢰상실” vs “배후세력”
- 13개월 만에 실전 등판… 3이닝 호투… 류현진 복귀 ‘청신호’
- 명동·홍대만 상권? … Z세대 외국인은 압구정·성수 찾는다
- 곤두박질친 주가… SK회장님이 워커힐로 간 까닭은
- 7월 3일, 최악 더운 날 기록… “사람에 대한 사형선고”
- 日오염수, 내달 방류 가닥… 기시다, 尹대통령과 회담 추진
- 비 맞는 기자에게 우산 ‘쓱~’…광화문 ‘츤데레 아저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