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데뷔 앨범 전 수록곡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곧 데뷔 1주년을 맞는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데뷔 앨범 '뉴진스'(New Jeans)에 수록된 모든 노래가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억대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지난해 7월 22일 데뷔한 뉴진스는 1년도 채 안 돼 지금까지 발표한 8곡 중 6곡을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뮤직 리스트에 올려놓았다.
타이틀곡을 제외한 수록곡도 억대 스트리밍될만큼 뉴진스에 대한 글로벌 K팝 팬덤의 관심은 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곧 데뷔 1주년을 맞는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데뷔 앨범 ‘뉴진스’(New Jeans)에 수록된 모든 노래가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억대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지난해 7월 22일 데뷔한 뉴진스는 1년도 채 안 돼 지금까지 발표한 8곡 중 6곡을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뮤직 리스트에 올려놓았다. 타이틀곡을 제외한 수록곡도 억대 스트리밍될만큼 뉴진스에 대한 글로벌 K팝 팬덤의 관심은 컸다. 5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이 앨범의 마지막 트랙 ‘허트’(Hurt·사진)는 지난 3일(현지 시간) 기준 1억9만9892회 재생됐다. 트리플 타이틀곡인 ‘하이프 보이’(Hype boy)는 3억회, ‘어텐션’(Attention)은 2억회, ‘쿠키’(Cookie)는 1억회를 달성했다. 싱글 앨범 타이틀곡 ‘OMG’와 수록곡 ‘디토’(Ditto)는 스포티파이에서 각각 4억, 3억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오는 21일 미니 2집 ‘겟 업’(Get Up) 발표를 앞둔 뉴진스는 유튜브 쇼츠와 글로벌 프로젝트를 예고했다. 이날 자정에는 새 앨범의 선공개곡이자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Super Shy)와 관련한 키워드가 공개돼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슈퍼 보이’는 또 다른 선공개곡인 ‘뉴 진스’(New Jeans)와 함께 7일 오후 1시에 공개된다.
특히 ‘뉴 진스’의 뮤직비디오는 올해 25주년을 맞은 워너 브러더스의 카툰 ‘파워퍼프 걸’과 협업한 소식이 알려져 일찍이 화제가 됐다. 새 앨범은 6개의 수록곡이 모두 뮤직비디오로 제작된다. 소속사 어도어 측은 “글로벌 브랜드들과 이색 협업을 비롯해 예상을 뛰어넘는 깜짝 게스트 출연 등 뮤직비디오마다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예슬 기자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들 밥엔 별치즈, 아빠 밥엔?…누리꾼 “내 미래인가”
- 9월부터 법인차 ‘연두색 번호판’ 단다…렌터카도 포함
- ‘탈모 뒤통수’ 몰래 찍어 ‘야구공’ 그린 여성 영상 시끌
- 택배 상자 속 스프레이 폭발… 베트남 노동자 참변
- “버스 기사가 어떻게…” 대기신호에 ‘쾅’ 대낮 만취운전
- “UN 최정원, 내 아내와 불륜”…녹취록 폭로 남편 송치
- ‘지락실’ 멤버들도 간 ‘이 섬’…관광객 늘어 고민 왜?
- 거꾸로 매달려 3시간 버텼다… 美 또 롤러코스터 사고
- ‘먹튀 폐업’ 유명 헬스장…“피해자 200여명 신고”
- 운전 연습하다 바다로 ‘풍덩’…60대 남녀 창문 탈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