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 (KS-SQI)] 차별화된 PB 상품 개발해 경쟁력 높여

2023. 7. 6. 00: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S25(대표이사 허연수·사진)가 한국표준협회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편의점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연속 11년이다.

GS25는 점포 수익 중심의 출점, 자체 브랜드(PB) 상품 출시, 생활 편의 서비스 확대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라이프스타일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홈페이지 설문(고객만족 평가), 해피콜(유선·홈페이지), 바로 톡(고객용 챗봇) 운영해 고객의 의견을 청취,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있다. 무엇보다 김혜자 도시락, 점보 도시락면, 빌로우 크림 까눌레 등 차별화된 PB 상품을 개발해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또한 발란사·슈퍼말차 등 다양한 브랜드와 팝업스토어를 열어 MZ세대와 소통하고 있다. 편의점 업계 최대 규모 축제인 뮤직&비어 페스티벌은 올해 전국 4개 지역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GS25는 환경부의 녹색소비 장려 캠페인 일환으로 전자 영수증을 발행하고 있다.

박지원 중앙일보M&P 기자 park.jiwon5@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