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X, '라스칼' 맹활약 앞세워 '대어' T1 완파... 시즌 3승 [LCK]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RX가 '라스칼' 김광희의 맹활약을 앞세워 '대어' T1을 잡는 이변을 만들어냈다.
DRX는 5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3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시즌 1라운드 T1과 경기서 2-0으로 승리했다.
본대와 사이드 라인에서 모두 강점을 발휘한 DRX는 30분 만에 1만 골드 이상 격차를 내면서 T1을 압박했다.
32분에도 T1을 상대로 에이스를 기록한 DRX는 넥서스까지 향하면서 시즌 3승을 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DRX가 '라스칼' 김광희의 맹활약을 앞세워 '대어' T1을 잡는 이변을 만들어냈다.
DRX는 5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3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시즌 1라운드 T1과 경기서 2-0으로 승리했다. 이번 승리로 DRX는 시즌 3승(6패, 득실 -6)을 달성하며 6위 광동을 바짝 추격했다.
시즌 3패(6승, 득실 +5)를 당한 T1은 경기력 회복에 대한 숙제를 떠안게 됐다.
1세트 DRX 승리를 이끈 선수는 단연 탑 라이너 '라스칼' 김광희였다. 잭스를 선택한 김광희는 '주한' 이주한의 세주아니와 함께 탑 라인 공략에 힘을 쏟으면서 DRX의 스노우볼을 가속화했다. '제우스' 최우제의 레넥톤은 16분 만에 3데스를 기록하며 무너졌다.
본대와 사이드 라인에서 모두 강점을 발휘한 DRX는 30분 만에 1만 골드 이상 격차를 내면서 T1을 압박했다. 적진에서 농성을 벌인 DRX는 적진 속에서 '킬 쇼'를 벌인 뒤, 31분 만에 넥서스를 파괴했다.
2세트도 DRX는 김광희의 잭스를 앞세워 스노우볼을 개진했다. 흐름이 DRX 방향으로 완전히 기운건 15분 드래곤 전투다. DRX는 T1 4명을 잡아내며 기세를 끌어올렸다. T1은 희망인 '구마유시' 이민형의 드레이븐이 패시브를 터뜨리지 못하고 사망하며 패색이 짙어졌다.
25분 T1은 '바론 도적단'의 명성처럼 '내셔 남작' 사냥을 시도했으나, 5명 모두 쓰러지면서 본전도 찾지 못했다. 32분에도 T1을 상대로 에이스를 기록한 DRX는 넥서스까지 향하면서 시즌 3승을 달성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재석, 마약 의심에 "소변 검사 받겠다"…마약수사대 경감이 밝히는 마약 실태 (유퀴즈)
- '싸이 흠뻑쇼' 관객, '민폐 논란'…"지하철 물바다 됐다"
- 김가연, '8세 연하' ♥임요환과 별거 고백 "좀 됐다" (신랑수업)
- '야인시대' 럭키, 알고보니 금수저 "인도에 아파트 아홉 채…한국엔 한강뷰 집" (짠당포)[전일야
- '김승현과 이혼' 한정원, 재혼+임신…만삭 D라인 '태교여행'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