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의 상징' 맨유 7번의 계보, 마운트가 잇는다... No.7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올여름 '1호' 영입인 메이슨 마운트가 등번호 7번을 단다.
맨유는 5일(한국시간) "오늘 클럽과 공식적으로 계약을 맺은 마운트가 맨유의 상징적인 7번을 달게 된다"고 알렸다.
마운트가 성인 무대에서 7번을 다는 건 처음이다.
마운트는 첼시 23세 이하 팀과 잉글랜드 연령별 대표팀에서 7번을 달고 뛴 적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올여름 '1호' 영입인 메이슨 마운트가 등번호 7번을 단다.
맨유는 5일(한국시간) "오늘 클럽과 공식적으로 계약을 맺은 마운트가 맨유의 상징적인 7번을 달게 된다"고 알렸다.
맨유 7번은 '에이스의 상징'이었다. 조지 베스트, 브라이언 롭슨, 에릭 칸토나, 데이비드 베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로 7번의 계보는 이어졌다. 이후 마이클 오웬, 안토니오 발렌시아, 앙헬 디 마리아, 멤피스 데파이, 알렉시스 산체스, 에딘손 카바니가 7번을 달았다. 이후 호날두가 다시 복귀해 7번을 달고 지난 시즌까지 뛰었다.
마운트가 성인 무대에서 7번을 다는 건 처음이다. 마운트는 첼시 23세 이하 팀과 잉글랜드 연령별 대표팀에서 7번을 달고 뛴 적이 있다.
마운트는 올여름 맨유의 첫 번째 영입 선수다. 유소년 시절부터 몸담았던 첼시를 떠나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계약 기간은 5년이며 1년 연장 옵션을 가지고 있다. 마운트는 2028년까지 맨유에서 뛰게 된다. 연봉과 이적료는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다수 매체에 따르면 6천만 파운드(약 1천억 원) 정도다.
마운트는 "내가 자라난 클럽을 떠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맨유는 나에게 다음 단계로 성장을 위한 새로운 도전을 선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맨유가 얼마나 강한 팀인지 알고 있다. 맨유가 더 큰 우승 트로피를 차지하기 위한 노력에 동참하고 싶다"며 입단 소감을 밝혔다.
마운트는 지난 2020/2021 시즌 첼시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이끈 주역이다. 마운트는 "나는 거대한 야망을 가지고 있다. 큰 트로피를 차지하는 것이 얼마나 대단한 일인지 알고 있다. 그 경험을 맨유에서 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 맨체스터유나이티드 소셜미디어(SNS)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황희찬-김지수 EPL 개막전 직관' 여름방학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적 논란' 양현준-김병지 대표, 대화로 오해 풀었다... 셀틱행도 '전면 재검토' - 풋볼리스트(FOOT
- [공식발표] '변화의 시작' PSG, 마침내 갈티에 감독 경질... 엔리케 선임 전망 - 풋볼리스트(FOOTBALLIS
- [공식발표] 맨유, 메이슨 마운트와 5년 계약..."거대한 야망으로 큰 우승 노린다" - 풋볼리스트(FOOT
- [공식발표] 바르셀로나, 수비수 이니고 마르티네스 영입 발표… FA 입단, 바이아웃 5700억 원 - 풋
- [트랜스퍼.1st] 뒤늦게 뛰어든 레알, '튀르키예 메시' 영입전에서 바르사 제칠 수 있었던 이유 - 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