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맨유, 메이슨 마운트와 5년 계약..."거대한 야망으로 큰 우승 노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여름 이적시장 '1호 영입'을 완료했다.
첼시의 메이슨 마운트가 맨유 유니폼을 입었다.
맨유는 5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마운트의 영입을 알렸다.
맨유는 마운트의 영입으로 카세미루, 브루노 페르난데스, 크리스티안 에릭센 등 막강 중원을 구성할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여름 이적시장 '1호 영입'을 완료했다. 첼시의 메이슨 마운트가 맨유 유니폼을 입었다. 계약 기간은 5년이며 맨유가 1년 연장 옵션을 가지고 있다.
맨유는 5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마운트의 영입을 알렸다. 2028년 여름까지 맨유에서 뛴다. 연봉과 이적료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현지 언론은 이적료 6천만 파운드(약 1천억 원)를 내다봤다.
마운트는 첼시 유소년 출신으로 지난 2019년 프리미어리그에 데뷔해 지금까지 첼시에서 195경기에 출전해 33득점을 기록했다. 2020/2021 시즌, 2021/2022 시즌 첼시 올해의 선수로 선정될 만큼 팀의 핵심 선수로 성장했다. 하지만 지난 시즌 부진했고, 결국 첼시를 떠나기로 마음을 먹었다.
마운트는 "내가 자라난 클럽을 떠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맨유는 나에게 다음 단계로 성장을 위한 새로운 도전을 선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맨유가 얼마나 강한 팀인지 알고 있다. 맨유가 더 큰 우승 트로피를 차지하기 위한 노력에 동참하고 싶다"고 밝혔다.
마운트는 지난 2020/2021 시즌 첼시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이끈 주역이다. 마운트는 "나는 거대한 야망을 가지고 있다. 큰 트로피를 차지하는 것이 얼마나 대단한 일인지 알고 있다. 그 경험을 맨유에서 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맨유는 마운트의 영입으로 카세미루, 브루노 페르난데스, 크리스티안 에릭센 등 막강 중원을 구성할 수 있게 됐다.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황희찬-김지수 EPL 개막전 직관' 여름방학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질끈샷' K리그 치어리더, 브라탑+레깅스 '쫙' 오르막길...전신샷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찔한 모노키니' 침대에 '뒹구릉' 누운 K리그 치어리더...'뭘 보고 있는거야?' - 풋볼리스트(FOOTBA
- '탈의+비명' 결국 '풀코스+숙박업소+모델 제안' 받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딱 붙어버린 '블랙 가터벨트' 치어리더...축구장에서 만나요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