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바르셀로나, 수비수 이니고 마르티네스 영입 발표… FA 입단, 바이아웃 5700억 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페인 바스크 지역을 대표하는 스타 센터백 이니고 마르티네스가 바르셀로나에 합류했다.
바르셀로나는 5일(한국시간) 마르티네스를 자유계약(FA)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최근 애슬레틱빌바오와 계약을 마친 마르티네스는 바르셀로나 입단이 유력시되어 왔다.
바르셀로나는 미드필더 일카이 귄도안에 이어 수비수 마르티네스까지 자유계약으로 영입하며 이적료 없는 30대 즉시전력감을 효과적으로 수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스페인 바스크 지역을 대표하는 스타 센터백 이니고 마르티네스가 바르셀로나에 합류했다.
바르셀로나는 5일(한국시간) 마르티네스를 자유계약(FA)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최근 애슬레틱빌바오와 계약을 마친 마르티네스는 바르셀로나 입단이 유력시되어 왔다. 계약기간은 2년, 타 팀이 마르티네스를 영입하려 할 때 자동 수락되는 바이아웃 조항은 4억 유로(약 5,660억 원)나 된다.
마르티네스는 32세가 되도록 빅 클럽 경력은 없지만 스페인 대표팀에서 20경기 1골을 기록하며 기량을 인정받은 수비수다. 스페인 북부 바스크 태생으로서, 이 지역 명문팀인 레알소시에다드(2011~2018)와 빌바오(2018~2023)를 거쳤다.
182cm 단신에도 불구하고 투지 넘치는 몸싸움과 탁월한 점프력으로 공을 따내는 모습은 바르셀로나의 전설 카를레스 푸욜을 연상시킨다. 무엇보다 공 다루는 기술이 탁월해 빌드업에 대한 기여도가 높다. 차비 에르난데스 바르셀로나 감독이 토털풋볼 계열의 전통적 전술을 쓰기 때문에 마르티네스는 잘 맞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왼발잡이라는 점도 빌드업 기여도를 더 높여주는 요인이다.
바르셀로나는 미드필더 일카이 귄도안에 이어 수비수 마르티네스까지 자유계약으로 영입하며 이적료 없는 30대 즉시전력감을 효과적으로 수급했다. 이적자금이 한정된 바르셀로나 입장에서는 현명하게 한 명 한 명 고를 필요가 있다.
지난 시즌 바르셀로나 센터백 진영에는 로날드 아라우호와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이 주전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다. 에릭 가르시아도 자주 선발 투입됐다. 쥘 쿤데는 센터백뿐 아니라 오른쪽 수비까지 소화했다. 줄부상이 이어져 장신 윙백 마르코스 알론소가 임시 센터백을 맡을 때도 있었다. 숫자만 보면 충분하지만, 부상 이력과 실력을 볼 때 보강 필요성에 제기돼 온 포지션이다.
사진= 트위터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황희찬-김지수 EPL 개막전 직관' 여름방학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트랜스퍼.1st] 뒤늦게 뛰어든 레알, '튀르키예 메시' 영입전에서 바르사 제칠 수 있었던 이유 - 풋
- '다나카 초청' 강원, 광주 상대 강릉 홈 개막전... 다양한 이벤트로 '불금' 보낸다 - 풋볼리스트(FOO
- '두현석-바코-세징야-조규성 경쟁' EA K리그 이달의 선수상, 6일부터 9일까지 팬 투표 - 풋볼리스트
- [공식발표] 브라질, ‘1년 한정’ 디니스 감독 선임… 내년 안첼로티 올 때까지 - 풋볼리스트(FOOTB
- [공식발표] UEFA, 10년 전 '승부조작' 라리가 오사수나 컨퍼런스 리그 출전권 박탈 - 풋볼리스트(FO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