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널, 23/24시즌 앞두고 '벵거 동상' 공개한다…앙리+베르캄프와 나란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켈 아르테타 감독과 함께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한 아스널이 차기 시즌을 앞두고 아르센 벵거 감독의 동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당시 영국 매체 '데일리 텔레그래프'는 "아스날은 복싱데이에 깜짝 복귀한 벵거 감독의 동상을 내년 초 에미레이츠 스타디움 밖에 세울 준비가 되어 있다. 아스널은 벵거 감독이 허버트 채프먼 감독, 티에리 앙리, 토니 아담스 그리고 데니스 베르캄프처럼 구단 밖에서도 불멸의 존재가 되길 원한다"라며 벵거가 불멸의 존재로 아스널 구장 앞에 남게 됐다고 전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현석 기자) 미켈 아르테타 감독과 함께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한 아스널이 차기 시즌을 앞두고 아르센 벵거 감독의 동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아스널은 2022/23 시즌 맨체스터 시티를 위협하며 가장 유력한 우승 후보 중 한 팀으로 활약했다. 시즌 막판 맨시티에게 역전을 허용하며, 아쉽게 2위로 시즌을 마감하기는 했지만 아스널의 뛰어난 경기력에 많은 사람들이 호평을 보냈다.
2023/24 시즌을 앞두고는 카이 하베르츠, 데클런 라이스, 율리안 팀버 등의 영입을 확정하거나, 임박하며 팀 경기력 향상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아스널은 차기 시즌 직전 아스널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의 동상을 공개하기로 결정하며 시즌의 시작을 뜻깊게 기념할 예정이다.
스카이스포츠 기자 코너 훔은 5일(한국시간) 자신의 SNS를 통해 "아스널은 8월 3일 에미레이츠 경기장 밖에 아르센 벵거 동상을 공개할 예정이다"라고 보도했다.
훔은 "벵거 감독은 토니 아담스, 데니스 베르캄프, 티에리 앙리, 허버트 채프먼 등과 함께 경기장 밖에 동상으로 세워질 예정이다"라고 언급했다.
벵거 감독은 과거 아스널을 프리미어리그 명문 구단으로 성장시킨 프랑스 출신 명장이다. 그는 낭시와 AS모나코 등 자국 클럽을 거쳐 1995년 일본 J리그 나고야 그램퍼스에서 지휘봉을 잡았었는데, 1996년 아스널에 부임하며 커리어의 전환기를 맞이했다.
그는 2018년까지 아스널의 지휘봉을 잡아 총 22년 동안 팀을 이끌었고, 1219경기를 치르면서 704승 263무 252패라는 뛰어난 성적을 기록했다. 이 기간 아스널은 프리미어리그 우승 3회, FA컵 우승 7회 등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강팀 중 하나로 성장했다.
벵거 감독은 2003/04 시즌에는 앙리와 베르캄프, 로베르 피레스, 프레드릭 융베리 등을 이끌고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처음이자 마지막이었던 무패 우승을 달성했다. 이후에는 구단이 에미레이츠 스타디움 증축으로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시기에는 로빈 판페르시, 세스크 파브레가스, 애런 램지, 잭 윌셔 등 젊고 유망한 선수들을 육성하여 좋은 성적을 유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2018년 아스널을 떠난 이후로는 감독직을 맡지 않고 있으며 국제축구연맹(FIFA)에서 활동 중인데, 지난해 12월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 방문해 4년 만의 아스널 경기를 관람하기도 했는데 해당 경기 관람 이후 아스널이 벵거의 동상을 세운다는 소식이 전해진 바 있다.
당시 영국 매체 '데일리 텔레그래프'는 "아스날은 복싱데이에 깜짝 복귀한 벵거 감독의 동상을 내년 초 에미레이츠 스타디움 밖에 세울 준비가 되어 있다. 아스널은 벵거 감독이 허버트 채프먼 감독, 티에리 앙리, 토니 아담스 그리고 데니스 베르캄프처럼 구단 밖에서도 불멸의 존재가 되길 원한다"라며 벵거가 불멸의 존재로 아스널 구장 앞에 남게 됐다고 전하기도 했다.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을 지키는 동상으로 자리하게 된 벵거는 다음 시즌에도 우승 경쟁에 참여할 아스널에 우승의 DNA를 가져다줄 정신적 조력자가 될 전망이다.
사진=AP, EPA, 로이터/연합뉴스
이현석 기자 digh1229@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강인 PSG 입단 확정 환영해!"…파리 팬들 '고궁 담은 LEE 입단 포스터' 화제
- '음주 뺑소니 검거' 이천수, 올림픽대로 질주하는 블랙박스 최초 공개 (조선체육회)
- '스포츠모델 그랑프리' 백성혜, 섹시 끝판왕의 수영복 화보
- 유재석, 마약 의심에 "소변 검사 받겠다"…마약수사대 경감이 밝히는 마약 실태 (유퀴즈)
- 김가연, '8세 연하' ♥임요환과 별거 고백 "좀 됐다" (신랑수업)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