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립아리랑예술단, ‘가리왕산의 메나리’ 첫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정선군립아리랑예술단(단장 원홍식)은 8일 정선아리랑센터 아리랑홀에서 가리왕산 자락 아라리촌을 배경으로 제작한 소리극 '가리왕산의 메나리' 작품이 첫 무대를 선보인다.
'메나리토리'라고도 불리는 정선아리랑과 가리왕산을 배경으로 스토리텔링해 제작한 이번 '가리왕산의 메나리' 작품은 국민고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유치를 바라는 강원도민과 정선군민의 염원을 담고 세계인류무형문화 유산인 정선아리랑을 알리고자 제작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 정선군립아리랑예술단(단장 원홍식)은 8일 정선아리랑센터 아리랑홀에서 가리왕산 자락 아라리촌을 배경으로 제작한 소리극 ‘가리왕산의 메나리’ 작품이 첫 무대를 선보인다.
‘메나리토리’라고도 불리는 정선아리랑과 가리왕산을 배경으로 스토리텔링해 제작한 이번 ‘가리왕산의 메나리’ 작품은 국민고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유치를 바라는 강원도민과 정선군민의 염원을 담고 세계인류무형문화 유산인 정선아리랑을 알리고자 제작됐다.
작품의 구성은 정선아리랑을 상징하는 긴, 자진, 엮음 아리랑을 ‘산수(山水), 애정(愛情), 수심(愁心), 아리랑 고개넘어’ 총 4장의 테마로 구성해 ‘정선군립아리랑예술단’만이 할 수 있는 소리극 형식으로 기획됐다.
‘가리왕산의 메나리’ 공연은 오는 8일부터 9월23일까지 아리랑센터 아리랑홀에서 정선5일장날을 제외한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마다 펼쳐진다.
최종수 아리랑문화재단이사장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정선아리랑이 군립아리랑예술단에 의해 소리와 국악연주가 함께 펼쳐지는 장르를 통해 관람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3월 이길영 고구려밴드 리더 및 보컬 원더풀코리아프리버드 대표를 정선군립아리랑예술단 연출 감독으로 임명했다. 지역 출신으로 정선아리랑에 대한 이해와 애정이 남다른 이길영 연출 감독은 2021~2022 노을빛아리랑 음악 작곡 및 연출, 2023 강릉세계합창대회 성공기원 강릉합창페스티벌 음악·무대감독, 2022 함평나비축제, 무안연꽃축제 주제공연 연출, 2019~2020 전남 5.18민중항쟁 40주년 기념문화제 근대가요뮤지컬 청춘연가 음악감독, 2014~2017 정선아리랑제 개막공연 총감독을 역임하는 등 연출 분야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이 감독은 2023년 정선아리랑제의 작품성과 대중성 성공작 개최를 위해 연출, 프로그램 등을 총괄하는 감독으로 2025년 3월까지 근무한다.
정선=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형 확정되면 피선거권 5년 박탈…李 위증교사 구형은 3년
- 우리은행서 25억원 규모 금융사고…올해 벌써 4번째
- ‘출렁이는’ 환율에 금감원, 은행권 소집한다
- ‘한국이 싫어서’ 떠나는 20대 여성들 [쿠키청년기자단]
- 실손 비급여 보장 횟수‧영역 제한 검토…보험료도 낮아질 듯
- ‘평균 10년’ 재건축 시계 빨라진다…정비사업 공급 속도전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수능 끝 연말 준비…‘얼리 크리스마스’ 대비하는 식품가
- 게임대상 대상 넷마블 ‘나혼렙’, e스포츠 대회 성료
- 두 이닝 9득점 폭발…‘대역전승’ 한국, 놀라웠던 타선 응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