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과 힙(HIP)한 와인 ‘몰리두커’가 만났다

최승근 2023. 7. 5. 15: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븐일레븐에 최근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몰리두커 가족 와인' 시리즈가 등장했다.

세븐일레븐은 7월 '이달의 MD추천 와인' 행사의 테마를 '와인의 기세를 올려라!'로 정하고 몰리두커 가족 와인 4종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몰리두커 와인은 '몰리두커메이터디', '몰리두커투레프트피트', '몰리두커미스몰리', '몰리두커기글팟'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몰리두커 와인 시리즈 라인업 구축, 단독 판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에 최근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몰리두커 가족 와인’ 시리즈가 등장했다.


세븐일레븐은 7월 ‘이달의 MD추천 와인’ 행사의 테마를 ‘와인의 기세를 올려라!’로 정하고 몰리두커 가족 와인 4종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몰리두커는 1987년 호주에서 시작된 가족 경영 와이너리로 선보이는 와인에 각각 몰리두커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트렌디한 디자인적 요소를 담은 레이블과 재미있는 스토리로 호주에서는 물론, 국내에서도 입소문을 타고 있다.


또한, 3년 이하의 어린 레드 와인을 흔들어 마시는 것으로 유명하다. 와인을 흔드는 과정을 통해 질소를 배출하고 최상의 맛을 찾기 위해서다. 와인 애호가들 사이에서 이 과정이 재미있는 문화로 인식되면서 더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020년부터 소믈리에 자격을 갖춘 와인 담당 MD가 추천하는 와인을 매달 엄선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와인 애호가들의 놀이터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지난달에는 세븐일레븐의 송승배 와인 담당 MD가 국내 최연소로 생떼밀리옹(Saint-Émilion) 기사 작위 '쥐라드(Jurade)'를 수여 받아 명실공히 최고 와인전문점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번 달에 선보이는 몰리두커 시리즈는 총 6종이다. 세븐일레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몰리두커 와인은 ‘몰리두커메이터디’, ‘몰리두커투레프트피트’, ‘몰리두커미스몰리’, ‘몰리두커기글팟’이다.


특히, 몰리두커투레프트피트는 춤추는 것을 좋아하는 몰리두커의 경영자 ‘사라’와 춤실력이 형편없는 그녀의 남편 ‘스파키’가 서로 춤이 엉키며 사라의 발을 밟게 된 에피소드를 표현한 위트 있는 레이블이 인상적인 와인이다.


몰리두커 메이터디, 복서, 스쿠터를 조화롭게 블렌딩해 다채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어 레드와인 애호가들의 지지를 받는 상품이다.


또한, 몰리두커기글팟은 몰리두커의 딸 ‘홀리’가 어린 시절 기글링(깔깔거리는)하는 모습을 레이블에 담았으며 마실수록 다채롭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단일 포도원에서 키운 카베르네 소비뇽으로 만든 와인으로 완벽한 균형미를 자랑하며, 다크초콜릿과 과일의 풍성한 질감이 특징이다.


편의점 단독으로 선보이는 몰리두커 시리즈 2종은 ‘몰리두커더복서’, ‘몰리두커블루아이드보이’다.


몰리두커 시리즈 중 가장 유명한 더복서는 양손에 글러브 낀 왼손잡이 복서가 레이블에 디자인 돼 있다.


몰리두커 시리즈뿐 아니라 신의 물방울에 등장했던 샴페인 ‘앙드레끌루에’, ‘마릴린먼로가 사랑한 14빈티지 ‘파이퍼하이직 빈티지14’ 등을 비롯해 총 15가지의 인기 와인을 선보인다. 파이퍼하이직 빈지티 14는 출시 직후부터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7월 이달의 MD추천 와인 행사를 기념해 7월 한 달간 삼성카드로 결제 시 25%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와인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송승배 소믈리에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MD는 “세븐일레븐은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희귀 와인과 샴페인 등 다양한 주류를 소싱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가하고 있다”며 “이번 몰리두커 시리즈는 세계적인 와인 트렌드를 재빠르게 파악하고 발 빠르게 소싱한 결과물이며, 앞으로도 오직 세븐일레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