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중국 최대 여행 바이블 ‘마펑워’와 협업 콘텐츠 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면세점이 중국 개별 여행객 대상 홍보에 적극 나선다.
신세계면세점이 중국 최대 여행 후기 플랫폼 마펑워와 협업해 제작한 콘텐츠가 5일 공개됐다.
신세계면세점 담당자는 "중국인 관광객들의 올해 한국 관광 회복이 면세업계에 중요한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마펑워와 함께 진행하는 기획전, 콘텐츠 공개 외에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 여행의 매력을 알리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발견TV, 마펑워 등 중국 관광객들에게 한국 관광 매력 알리고 소통 노력
신세계면세점이 중국 개별 여행객 대상 홍보에 적극 나선다.
신세계면세점이 중국 최대 여행 후기 플랫폼 마펑워와 협업해 제작한 콘텐츠가 5일 공개됐다.
이번 콘텐츠는 마펑워가 진행하는 ‘비긴 어게인 코리아’ 기획전의 일환으로 신세계면세점은 쇼핑 카테고리에 참여하는 것. ‘비긴어게인코리아 기획전’은 쇼핑 외에도 관광지, 호텔 등 여러 카테고리에 다양한 브랜드가 함께 참여하는 공동 기획전이다.
마펑워는 중국의 1위 여행 후기 플랫폼으로, 1억3000여명의 회원들이 여행 계획, 일정, 팁 등 각종 여행 정보를 공유하며 최대 규모의 여행 정보 커뮤니티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최근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 수치가 올해 1월 1만명에서 4월 10만명으로 증가하며 회복세에 접어든 것에 주목하고 있다.
현재 면세 매출액은 2019년 대비 약 70% 수준으로 돌아왔으나 2019년 한국을 방문한 전체 방문객의 약 34.4%가 중국인 관광객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올해 면세 매출의 정상화는 중국인 관광객의 한국 방문율에 따라 속도가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신세계면세점은 중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및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마펑워와의 협업은 이를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신세계면세점은 최근 젊은 중국인 관광객들이 SNS상에서 인기 있는 로컬 카페를 방문하는 트렌드가 유행한다는 점을 활용해 마펑워와 명동 인근 핫플레이스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신세계면세점 입점 브랜드와 점포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했다.
이 콘텐츠는 5일부터 마펑워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마펑워 중국인 고객 대상 최대 15% 할인 가능한 골드 멤버십과 쇼핑 지원금 등 구매금액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본점 방문 시 입점 사은품 및 20달러 이상 구매 시 K-컬처 패키지 교환권 등 사은품을 증정한다.
신세계면세점 담당자는 “중국인 관광객들의 올해 한국 관광 회복이 면세업계에 중요한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마펑워와 함께 진행하는 기획전, 콘텐츠 공개 외에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 여행의 매력을 알리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년 총선 노리는 친박들...박근혜 움직일까
- [단독] 삼성SDI, 상반기 성과급 최대 100%…사업부문별 격차 벌어져
- "구속된 박용수, 일거수일투족 송영길에 전달되는데…수사협조 할까?" [법조계에 물어보니 176]
- '엘베' 6분 잡았다고…"XX놈아" 욕한 주민 사망케 한 택배기사
- 면세대전 막 올랐다…‘공항면세점’ 신라‧신세계 VS ‘시내면세점’ 롯데
- "국민이 주인"…이재명 1심 선고 후, 민주당 '조기대선' 사활
- 이준석 뒤늦은 '尹 공천개입' 주장에…국민의힘서는 "공정했다더니?"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외인에 엇갈린 희비’ KB손해보험, 한국전력 상대 2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