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이패스배구단 우승 기념 희귀 난치병 어린이 기부금 전달
정길준 2023. 7. 5. 14:49
하나은행은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배구단의 2022~23 V리그 챔피언 결정전 우승을 축하하고 경북 지역 희귀 난치병 어린이의 치료 지원을 위한 매칭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우승 상금인 7000만원과 동일한 금액을 김천 지역 희귀 난치병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의 치료비로 기부한다.
지난 4일 경북 김천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배구단 체육관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이 참석했다.
지난 13년간의 협력을 상징하는 우정 현판식, 우승 축하 세리모니와 기부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0%의 기적'을 일으킨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배구단의 역전 우승 사례처럼 하나금융그룹은 지역사회와의 상생금융으로 ESG 경영을 지속 확대해 우리 사회에 더 많은 기적이 일어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배구단은 지난 챔피언 결정전에서 사상 처음으로 2패 뒤 3승을 거두며 우승을 차지했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지혜 “스트레스 풀려고 1182만원 쇼핑” ♥문재완 당황 (관종언니)
- 홍진경 “400억 매출 김치 사업? 난 마케팅 담당” (파워FM)
- 이천수, 음주 뺑소니범 잡았다… 1km 빗속의 질주
- [줌인] 송지효 하차 요구 빗발... PD역량 문제? “내부소통 必”
- 김희철 “남궁민과 불화설로 친해져, 결혼식도 다녀왔다” (살롱드립)
- '안타+도루+환상 끝내기 수비' 김하성, '5실점' 오타니 한·일 맞대결에서 웃었다
- [IS 파주] ‘07년생 혼혈’ 페어 발탁한 콜린 벨, “좋은 피지컬·양발 마무리 굿” (전문)
- 이강인, 보너스만 '63억' 받는다…PSG·마요르카 '이적료 합의' 내용 공개
- [TVis] 엄지윤 “김원훈, 완전 금수저…SBS 살 수도 있다” 깜짝 폭로 (강심장 리그)
- 국제대회 '편파 판정' 또 희생양…축구협회는 '속앓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