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전문학교 드론학과, 2024학년도 신입생 선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인기술은 대부분의 산업 분야에서 빠른 발전 양상을 보이고 있고 드론은 항공과 방위산업 분야에도 활용되고 있다.
드론산업은 공중·수상·수중 드론 등 미래 국방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신성장동력을 확보하며 미래전 분야에서의 기술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IT전문학교 드론학과는 수시모집 기간 전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인기술은 대부분의 산업 분야에서 빠른 발전 양상을 보이고 있고 드론은 항공과 방위산업 분야에도 활용되고 있다. 드론산업은 공중·수상·수중 드론 등 미래 국방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신성장동력을 확보하며 미래전 분야에서의 기술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IT전문학교 드론학과는 수시모집 기간 전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현재 고3수험생, 고졸자,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드론학과는 선행학습, 방학 중 심화 프로젝트 학기, 1년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포트폴리오 제작을 실행하고 있다”며 “컴퓨팅 사고력, 프로그래밍 능력을 향상시키고 경력직 같은 신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드론 전문 지식과 프로젝트팀을 가동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IT전문학교는 기초학기, 심화 프로젝트 등 실무중심 수업을 통해 드론 운용사·드론 정비사·드론 소프트웨어 개발자 등을 양성하고 있다. 다양한 공모전과 연 2회 교내 프로젝트 발표회, 심화 프로젝트 학기 등을 통해 학생들이 재학 중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갖출 수 있도록 지도 중이다.
현재 수도권, 지방수험생들의 진로상담도 실시하고 있으며, 컴퓨터공학과, 인공지능학과 등에서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은행 뺑뺑이’ 지쳐 “카드 발급, 그냥 할게요” [별따기 된 허그대출②]
- 조용히 움직이는 비명계, 이재명 재판 예의주시하며 기회모색
- 전공의·의대생 등에 업은 의협 비대위…‘의대 증원 백지화’ 강공
- [속보] 검찰, ‘경기도 법인카드 업무상 배임’ 이재명 불구속 기소
- 서울시 추진 ‘외국인 마을버스 기사님’…의사소통‧이탈 우려도
- ‘이재명 유죄’에 한숨 돌린 국민의힘…“정신 차리고 쇄신할 때”
- “수능 끝났으니 예뻐지자” 수험생 유혹하는 성형광고 성행
- 펀드투자도 미국으로 ‘헤쳐모여’…‘트럼프 2기’ 수혜주 주목
- 관광객 풍년에도 호텔업계 울상…힘 못쓰는 신라·롯데
- ‘흑백요리사’ 열풍 어디까지…가열되는 유통가 ‘미식 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