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일본·베트남·라오스 ATM 출금 서비스 개시
정길준 2023. 7. 5. 14:37
카카오페이는 해외여행 시즌을 맞아 다른 나라에서도 편하게 현금을 출금할 수 있도록 '해외 ATM 출금'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하나은행 GLN과 제휴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 가능한 국가는 일본과 베트남, 라오스 3개국이다. 카카오페이가 설치된 휴대폰만 있으면 안전하고 간편하게 해외에서 현지 통화를 출금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ATM 앞에서 화면의 QR코드를 휴대폰으로 촬영하고 필요한 금액을 입력하면, 카카오페이에 충전된 카카오페이머니나 연결된 계좌에서 편하게 현금을 찾을 수 있다.
해외 이용 수수료가 무료라 카드 출금 수수료보다 저렴한 가격에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카카오페이 고객 중 하나은행 계좌를 보유하지 않은 경우에는 비대면 실명 인증으로 본인 확인을 거쳐야 한다. 만 14세 이상 하나은행 계좌를 보유한 이용자는 따로 인증할 필요가 없다.
카카오페이 해외 ATM 출금은 제휴은행인 일본 '세븐 뱅크', 베트남 'BIDV', 라오스 'BCEL' 에서 이용 가능하다.
최소 출금 금액은 일본은 1000엔, 베트남은 10만동, 라오스는 5만킵이다. 해외 ATM 출금 한도는 1회 최대 100만원, 1개월 최대 500만원 수준이다. 국가별 출금 한도는 다르다.
카카오페이는 서비스 개시 기념으로 페이백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해외 ATM 서비스로 첫 출금 시 5000원을 카카오페이머니로 돌려준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지혜 “스트레스 풀려고 1182만원 쇼핑” ♥문재완 당황 (관종언니)
- 홍진경 “400억 매출 김치 사업? 난 마케팅 담당” (파워FM)
- 이천수, 음주 뺑소니범 잡았다… 1km 빗속의 질주
- [줌인] 송지효 하차 요구 빗발... PD역량 문제? “내부소통 必”
- 김희철 “남궁민과 불화설로 친해져, 결혼식도 다녀왔다” (살롱드립)
- '안타+도루+환상 끝내기 수비' 김하성, '5실점' 오타니 한·일 맞대결에서 웃었다
- [IS 파주] ‘07년생 혼혈’ 페어 발탁한 콜린 벨, “좋은 피지컬·양발 마무리 굿” (전문)
- 이강인, 보너스만 '63억' 받는다…PSG·마요르카 '이적료 합의' 내용 공개
- [TVis] 엄지윤 “김원훈, 완전 금수저…SBS 살 수도 있다” 깜짝 폭로 (강심장 리그)
- 국제대회 '편파 판정' 또 희생양…축구협회는 '속앓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