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과기정통부, 대학원 AI 개발 챌린지 개최
정길준 2023. 7. 5. 14:10
KT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인공지능(AI) 개발 대회 '2023 AI 대학원 챌린지 위드 KT 믿:음'을 공동 주최하고, 오는 2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KT의 초거대 AI인 '믿:음'을 이용해 해결할 수 있는 신규 과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적용할 초거대 AI 모델을 개발하는 챌린지다. 실무형 AI 핵심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했다.
AI대학원과 AI융합혁신대학원 등 19개 대학원 소속 학생이라면 누구나 '인공지능 팩토리'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KT의 AI 연구·개발 포털 '지니랩스'에서 AI 기술과 API(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KT는 1차 예선에서 과제의 독창성과 초거대 AI 모델의 이해도, 데이터 수집 방안과 개발 가능성을 평가한다. 2차 결선에서는 개발 성능과 정확도, 효율성 등을 종합해 오는 8월 10개 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KT는 최종 선정 팀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KT CTO상·정보통신기획평가원 원장상 등을 시상하고, 참여 대학원 중 2곳을 뽑아 AI대학원상을 준다.
이와 함께 총 2900만원의 상금과 KT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김이한 KT 융합기술원장은 "참가자들이 KT의 초거대 AI 기술을 직접 경험하고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홍진경 “400억 매출 김치 사업? 난 마케팅 담당” (파워FM)
- 이천수, 음주 뺑소니범 잡았다… 1km 빗속의 질주
- [줌인] 송지효 하차 요구 빗발... PD역량 문제? “내부소통 必”
- 김희철 “남궁민과 불화설로 친해져, 결혼식도 다녀왔다” (살롱드립)
- '안타+도루+환상 끝내기 수비' 김하성, '5실점' 오타니 한·일 맞대결에서 웃었다
- [IS 파주] ‘07년생 혼혈’ 페어 발탁한 콜린 벨, “좋은 피지컬·양발 마무리 굿” (전문)
- 이강인, 보너스만 '63억' 받는다…PSG·마요르카 '이적료 합의' 내용 공개
- [TVis] 엄지윤 “김원훈, 완전 금수저…SBS 살 수도 있다” 깜짝 폭로 (강심장 리그)
- 국제대회 '편파 판정' 또 희생양…축구협회는 '속앓이만'
- 더기버스, ‘큐피드’ 권리 주장 “적법한 절차 거쳐, 허위 주장 불쾌해”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