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모차르트!’, 커튼콜 데이 개최…관객에게 특별한 추억 선사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2023. 7. 5. 14: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뮤지컬 '모차르트!'가 마지막 티켓 오픈 후 압도적 예매율로 1위를 석권했다.
제작사 측은 5일 "뮤지컬 '모차르트!'의 마지막 티켓 오픈이 지난 4일 오후 2시 진행됐다"며 "티켓 오픈 직후 공연 전체 카테고리 내 경이적인 예매율을 기록, '모차르트!' 신드롬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밝혔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뮤지컬 ‘모차르트!’가 마지막 티켓 오픈 후 압도적 예매율로 1위를 석권했다.
제작사 측은 5일 “뮤지컬 ‘모차르트!’의 마지막 티켓 오픈이 지난 4일 오후 2시 진행됐다”며 “티켓 오픈 직후 공연 전체 카테고리 내 경이적인 예매율을 기록, ‘모차르트!’ 신드롬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밝혔다.
뮤지컬 ‘모차르트!’는 미하엘 쿤체 극작가와 실베스터 르베이 작곡가의 작품으로, 1999년 오스트리아 비엔나 초연 이후, 해를 거듭하며 독일, 스웨덴, 중국, 일본, 헝가리, 벨기에 등 10개국에서 각기 다른 8개의 언어로 2,400회 이상 공연되어 250만명이상 관람한 스테디셀러 뮤지컬이다.
지난 2010년 국내 초연된 작품은 뮤지컬 어워즈 11개 부문 석권 및 세종문화회관에서 최장 기간, 최다 회차 공연(라이선스 공연 기준)을 기록했으며 2020년 10주년 공연에서는 전 예매처 월간 예매율 1위를 독점, 최대 흥행작의 면모를 입증했다.
특히 뮤지컬 ‘모차르트!’는 이번 시즌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실력파 아티스트 이해준, 수호(EXO), 유회승(엔플라잉), 김희재를 캐스팅, ‘뉴 제너레이션’ 볼프강의 탄생시키며 앞으로의 10년을 열어 나갈 또 하나의 역사를 새롭게 써내려 가고 있다.
드라마틱하면서도 듣는 이의 귀를 자극하는 킬링 넘버들이 빼곡한 음악, 230여년 전의 모차르트의 심연을 들여다 보는 듯한 서사와 작품의 메시지를 함축적으로 전달하는 무대 디자인은 뮤지컬이 보여줄 수 있는 정수를 담아냈다는 극찬을 받고 있다.
더불어 모차르트의 화려한 겉모습에 감춰진 내면을 중심으로 천재 음악가의 삶과 사랑, 성장과정, 고통과 희열을 무대 위에 새롭게 풀어내며 작품의 메시지는 물론 볼거리를 더했다는 평이다.
연일 이어지는 관객의 뜨거운 박수와 호평에 보답하기 위해 뮤지컬 ‘모차르트!’가 오는 8월부터 한시적으로 커튼콜 데이를 개최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은다.
오는 8월 16일부터 20일까지 단 8회차에만 진행될 뮤지컬 ‘모차르트!’의 커튼콜 데이에는 그간 촬영이 금지되어 있던 커튼콜을 촬영할 수 있는 이례적인 기간으로, 관객에게는 배우들의 모습은 물론 공연을 여운을 간직할 수 있는 다시 없을 기회가 될 예정이다.
한편, 뮤지컬 ‘모차르트!’는 오는 8월 22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한국경제TV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