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정규 3집으로 한터-써클차트 월간 음반 차트 정상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2023. 7. 5. 13: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정규 3집 '★★★★★ (5-STAR)'(파이브스타)로 한터차트와 써클차트 월간 음반 차트 정상을 석권했다.

스트레이 키즈가 6월 2일 발매한 세 번째 정규 앨범 '★★★★★ (5-STAR)'는 최근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가 발표한 6월 월간 피지컬 음반 차트 1위에 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정규 3집 '★★★★★ (5-STAR)'(파이브스타)로 한터차트와 써클차트 월간 음반 차트 정상을 석권했다.

스트레이 키즈가 6월 2일 발매한 세 번째 정규 앨범 '★★★★★ (5-STAR)'는 최근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가 발표한 6월 월간 피지컬 음반 차트 1위에 올랐다. 오프라인 앨범 소매점 판매량을 누적 집계하는 써클차트의 6월 월간 리테일 음반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했다.

앞서 스트레이 키즈는 신보 정식 발매 전 6월 1일 기준 선주문 수량 513만 장을 달성했고, 6월 8일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461만 7499장을 돌파해 K팝 역대 최고 선주문 수량은 물론 초동 신기록을 쓰고 가요계 새 역사의 주인공이 됐다. 발매 이후 한터차트 주간 음반 차트(06.05~06.11), 써클차트 주간 리테일 음반 차트(06.04~06.10) 1위를 기록한 스트레이 키즈가 월간 차트까지 섭렵하고 막강한 파워를 자랑했다.

특히 'JYP엔터테인먼트 최초 쿼드 밀리언셀링'을 달성한 해당 음반으로 미국 빌보드 '빌보드 200' 3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수립한 스트레이 키즈는 식을 줄 모르는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빌보드가 지난 27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발표한 7월 1일 자 차트에서 '★★★★★ (5-STAR)'로 '빌보드 200' 12위를 기록, 3주 연속 빌보드 메인 차트 상위권 랭크인에 성공한 것. 또 타이틀곡 '특' 뮤직비디오는 서울특별시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화려한 퍼포먼스, 빛깔 번쩍 풍성한 볼거리, 역대급 스케일이 조화를 이뤘고 3일 오전 기준 유튜브 조회 수 7000만 뷰를 넘기고 1억 뷰 고지를 향해 순항하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1일과 2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KSPO DOME에서 세 번째 공식 팬미팅 'Stray Kids 3RD FANMEETING 'PILOT : FOR ★★★★★''(파일럿 : 포 파이브스타)를 개최했다. 재치만점 토크, 게임 코너를 비롯해 최신 앨범 타이틀곡 '특', 수록곡 'ITEM'(아이템)까지 풍성한 무대 퍼포먼스를 선사하고 드넓은 돔 공연장을 가득 채워준 스테이(팬덤명: STAY)와 함께 특별한 여름 추억을 쌓았다. 이번 팬미팅에서 최초 공개된 스트레이 키즈 공식 동물 캐릭터 SKZOO(스키주) 버전 타이틀곡 '특' 뮤비 역시 국내외 스테이의 호평 속 온라인 화제몰이 중이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8월부터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 일본 4대 돔 투어를 전개하고 K팝 대세 행보에 힘을 싣는다. 일본 4개 도시를 도는 돔 투어 'Stray Kids 5-STAR Dome Tour 2023'(파이브스타 돔 투어 2023)은 8월 후쿠오카 페이페이 돔, 9월 반테린 돔 나고야와 교세라 돔 오사카, 10월 도쿄 돔에서 총 8회 성대하게 펼쳐진다. 9월 30일과 10월 1일에는 서울 KSPO DOME에서 '서울 스페셜'이라는 특별한 이름의 공연을 열고 국내 팬들의 사랑과 성원에 화답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