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조정원, 전국 20개 로스쿨 106명 ‘하계 법무실습’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은 전국 20개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재학생을 대상으로 두 차례 '하계 공익 법무실습 교육'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조정원은 전국 25개 로스쿨 대상으로 공익 법무실습 교육 지원자를 사전 모집했다.
이번 교육은 20개 로스쿨이 선정됐으며 재학생 106명이 참여한다.
최영근 조정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로스쿨 재학생들이 공익적 가치 및 법률 전문가로서 사회적 책임을 습득해 공정거래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는 법조인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체적 분쟁해결제도 강의 제공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은 전국 20개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재학생을 대상으로 두 차례 ‘하계 공익 법무실습 교육’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조정원은 전국 25개 로스쿨 대상으로 공익 법무실습 교육 지원자를 사전 모집했다. 이번 교육은 20개 로스쿨이 선정됐으며 재학생 106명이 참여한다. 1차(56명·7월 10~14일), 2차(50명·7월 24~28일)로 나눠 교육이 진행된다.
조정원은 이번 교육에서 대체적 분쟁해결제도(ADR)인 조정제도에 대한 이해와 주요 불공정거래 분쟁 유형, 분쟁 해결을 위한 조정기법 등과 관련 이론 강의를 제공한다.
아울러 로스쿨 재학생들은 조정원 소속 팀장 및 변호사의 지도 아래 실무상 빈번하게 발생하는 불공정거래행위 사례를 살펴본다. 또 조정조서 작성 교육 및 이론을 현장에 적용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최영근 조정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로스쿨 재학생들이 공익적 가치 및 법률 전문가로서 사회적 책임을 습득해 공정거래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는 법조인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엘베' 6분 잡았다고…"XX놈아" 욕한 주민 사망케 한 택배기사
- 추미애 왈 “문재인은 기회주의자”
- "구속된 박용수, 일거수일투족 송영길에 전달되는데…수사협조 할까?" [법조계에 물어보니 176]
- 재건축초과이익환수제도, 타협안이 최선인가?
- "K-바가지 너무 심해요" 외국인도 외면한 명동 길거리 음식
- 이재명 위기에 "비명 죽이겠다"…대안세력 부상 틀어막을 수 있을까 [정국 기상대]
- 하사 월급, 영끌하면 486만원?…국방부가 꼽은 尹정부 주요 성과
- "시위 피해액 최대 54억…동덕여대 총학생회에 손배소 청구해야" [법조계에 물어보니 557]
- 헤어질 결심?…뉴진스, 민희진 부르고 팀명 ‘버릴’ 의지 표명하고 [D:이슈]
- ‘김도영 4타점’ 류중일호, 프리미어12 아쉬운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