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제이홉, '대한민국 어린이대상'서 수상 "전세계 소외계층 어린이 도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이 아동 권리 증진에 대한 공로로 '제3회 대한민국 어린이대상'에서 '최고의 스타상'을 수상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지난 6월 30일 '제3회 대한민국 어린이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한민국 어린이대상'은 아동권리증진에 기여한 인물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어린이가 직접 뽑는 시상식이다.
투표 결과, 제이홉은 '최고의 스타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이 아동 권리 증진에 대한 공로로 '제3회 대한민국 어린이대상'에서 '최고의 스타상'을 수상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지난 6월 30일 '제3회 대한민국 어린이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한민국 어린이대상'은 아동권리증진에 기여한 인물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어린이가 직접 뽑는 시상식이다.
전국의 아동청소년 기자단 및 청소년패널 500명이 1차 후보 80명을 추천하고, 그린즈 140명이 투표를 통해 최종 후보 31인을 선정했다. 최종적으로, 30,020명의 아동이 온라인 및 전국 23개소 현장 투표소를 통해 투표에 참여했다.
투표 결과, 제이홉은 '최고의 스타상'을 수상했다. 아동들은 "전세계 소외계층 어린이와 장애인을 돕는 일에 앞장서며 세계적인 아티스트로서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어요. 무대에서의 멋진 모습만큼이나 따뜻한 마음과 꾸준한 기부 실천에 감동했어요"라며 추천사를 작성했다. 다만 제이홉은 군 복무 중이어서 직접 시상식에 참석하지는 못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최고 어린이상'은 3년 간 모은 용돈으로 달걀을 부한 육지승 군, '최고 어른상'은 초등학생들에게 무료로 빵을 나눠준 김쌍식 씨, '최고의 작가상'은 웹툰 '집이 없어'의 작가 와난이 수상했다.
그리고 '최고 영상상'은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최고 착한 기업상'은 오뚜기가 수상했다. 더불어 '스토킹 방지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안'과 경기연구원 논문 '노키즈존 확산, 어떻게 볼 것인가'는 각각 '최고 법제·연구상'을 받았다.
한편, 제이홉은 현재 원주 육군 36보병사단 신병교육대 조교로 복무 중이며, 2024년 10월 17일에 전역 예정이다.
사진 = 빅히트뮤직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시언, 3년 전 갑자기 '나혼산' 하차한 속내 "예능만 기억하더라" [엑's 이슈]
- 이해리, 럭셔리 별장 공개…강민경·장도연과 파티에 ♥남편까지
- 딘딘, '전여친' 조현영과 재결합 의사?…"결혼 가능"
- '김승현과 이혼' 한정원, 재혼+임신…만삭 D라인 '태교여행'
- 김연아♥고우림, '22억→85억' 신혼집 "바다 같은 한강, 남산타워뷰" (프리한 닥터)
- "뉴진스는 죽지 않아" 외친 민희진, 이번엔 "웃으면 복이 와요" [엑's 이슈]
- '女 BJ에게 8억 뜯긴' 김준수, 억울함 풀리나? 방송국 취재 시작→'알라딘' 불똥 [엑's 이슈]
- 율희, 새출발하더니 '이혼' 최민환 업소 폭로 삭제→25억 시세차익 '시끌' [엑's 이슈]
- 김광수, 자랑하려다 과거 '끌올'…"김승우, 이혼 후 이미연 내게 추천" [엑's 이슈]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