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트랙체인, 웹 3.0 디지털 아트뱅킹 서비스 강화 협약
정길준 2023. 7. 4. 17:43
하나은행은 트랙체인과 웹 3.0 기반 디지털 아트뱅킹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은행은 트랙체인과 미술품 전시·홍보·유통 등 아트뱅킹 활성화를 위한 플랫폼 개발 및 운영, 미술품 보유 증명을 위한 미술품 NFT(대체불가토큰) 발행 및 미술품 신탁상품 출시 등 아트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힘을 모은다.
하나은행은 미술품의 거래 이력 및 작품 실보유자를 증명할 수 있도록 미술품 NFT 기술을 고도화해 미술 소비자 간 거래 투명성과 편의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는 28일까지 서울 삼성동 플레이스1 빌딩 내 클럽1 PB센터 지하 1층 전시관에서 열리는 '하나아트뱅크x조성희 특별전'에서 전시 작품을 구매하고 하나은행에 신탁하는 고객에게 미술품의 보유를 증명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해 트랙체인이 발행한 NFT와 연동하기로 했다.
또 전시 작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조성희 작가의 디지털 아트 NFT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하나은행 앱 '하나원큐'의 '현장 작품 만들기'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직접 제작한 미술품을 NFT로 발행해 무료로 주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은 "앞으로도 차별화한 아트뱅킹으로 고객의 문화적 경험과 성취를 도울 수 있도록 서비스의 범위를 지속해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피프티 피프티, ‘바비’ OST 뮤비 촬영 무산..대형 CF도
- 영화 소개는 꼴랑 3분, ‘바비’ 내한행사 재미도 성의도 없었다 [줌인]
- 한소희 측, 모델 채종석과 열애설에 “절대 아냐” [공식]
- 김연아♥고우림, 85억 신혼집 ‘화제’…한강뷰+방만 4개 (프리한 닥터)
- ‘사업가’ 손지창 “50대 男고객, 내 엉덩이 움켜쥐어”…성추행 피해 고백 (동상이몽)
- ‘두 번 이혼’ 이지현 “혼자 사세요, 어차피 인생은 혼자” (‘고소한 남녀’) [일문일답]
- 고은아, 코 재수술 성공…“진짜 콧구멍 내려왔다” 감탄 (방가네)
- [IS 비하인드] 등판하면 8승 1무 '1m78㎝ 복덩이' 한화는 어떻게 데려왔을까
- 꼬여도 너무 꼬인 양현준과 강원, ‘아름다운 이별’은 없다
- 장미란 문체부 2차관 세종청사 첫 출근...인선 비판 시각에는 "염려해주신 만큼 더 열심히 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