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유학생 대상 해외 송금 프로모션 실시
정길준 2023. 7. 4. 17:07
카카오뱅크는 오는 9월 북미 지역 새학기에 앞서 유학생을 대상으로 해외 송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입출금통장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8월 31일까지 '유학 생활에 힘이 되는 카카오뱅크 해외 송금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카카오뱅크를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신규 또는 연장 지정한 모든 유학생 고객에게 3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거래외국환은행은 외국환거래법령에 따라 집중 관리가 필요한 거래에 대해 사전에 외국환은행을 지정해 거래하는 제도다. 현행법에서는 지급증빙서류 제출 없이 미 달러 5000달러를 초과해 송금하거나 해외체재자·해외이주비 송금 등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이 필요한 거래 항목을 규정하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지급증빙서류 미제출 지급'과 '해외유학생 및 체재자 경비' 등 총 2가지 거래 항목에 대해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거래가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해외유학생 및 체재자 경비 중에서도 유학생 자격으로 거래외국환은행을 지정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다.
카카오뱅크 고객은 유학생 본인 또는 대리인(부모·자녀·배우자)이 모바일 앱에서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등록 및 변경 신청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또 해외체재비 송금(유학생) 목적으로 한 번에 5001달러 이상 송금한 고객들 중 추첨해 3명에게 각 1000만원씩 총 3000만원의 장학금을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향후에도 저렴한 수수료를 제공하는 카카오뱅크 해외 송금으로 유학 생활에 필요한 비용을 안전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피프티 피프티, ‘바비’ OST 뮤비 촬영 무산..대형 CF도
- 영화 소개는 꼴랑 3분, ‘바비’ 내한행사 재미도 성의도 없었다 [줌인]
- 한소희 측, 모델 채종석과 열애설에 “절대 아냐” [공식]
- 김연아♥고우림, 85억 신혼집 ‘화제’…한강뷰+방만 4개 (프리한 닥터)
- ‘사업가’ 손지창 “50대 男고객, 내 엉덩이 움켜쥐어”…성추행 피해 고백 (동상이몽)
- ‘두 번 이혼’ 이지현 “혼자 사세요, 어차피 인생은 혼자” (‘고소한 남녀’) [일문일답]
- 고은아, 코 재수술 성공…“진짜 콧구멍 내려왔다” 감탄 (방가네)
- [IS 비하인드] 등판하면 8승 1무 '1m78㎝ 복덩이' 한화는 어떻게 데려왔을까
- 꼬여도 너무 꼬인 양현준과 강원, ‘아름다운 이별’은 없다
- 장미란 문체부 2차관 세종청사 첫 출근...인선 비판 시각에는 "염려해주신 만큼 더 열심히 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