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혜진∙박고은 학생, ‘국제 락스오브코스 대회’ 1위 수상
조용준 2023. 7. 4. 14:55
전혜진 학생(용인대덕중 3학년)이 지난 6월 23일 락스오브코스 국제 오리엔탈 무용 경연 대회에서 라이징스타 부문에 최연소로 1위를 차지했다. 대구예술대학교 박고은(2학년) 학생은 프로페셔널 본선 부문에 3위를 수상했다.
6월18일부터 열흘동안 오리엔탈 무용의 본고장 이집트 카이로에서 오리엔탈 댄스 글로벌 커뮤니티 Raqs of Course festival이 개최됐다. Raqs of Course festival은 각국을 대표하는 유명 티쳐들의 글로벌 워크숍과 라이브 공연, 국제 대회로 진행되는 되며 매년 유럽과 남미 아시아 등 25개국 이상이 참여하는 글로벌 축제이다.
국제대회 프로페셔널 부문은 라이브 오케스트라의 이집션 전통 음악 장르 타랍 연주로 클래식 안무로만 본선에 참가하여 순위를 결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혜진∙박고은 학생은 해외 유명 페스티벌의 티쳐로 활동하는 국내 1호 안유진 교수(상명대학교 문화기술대학원)로부터 지도를 받았다.
박고은 학생은 지난 4월 ‘제15회 전국 입지 효 무용 경연 대회’에서도 전체 대상인 통일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조용준 기자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전역 ’공명, ‘광장’으로 복귀..소지섭과 액션 호흡
- 한소희 측, 모델 채종석과 열애설에 “절대 아냐” [공식]
- 김연아♥고우림, 85억 신혼집 ‘화제’…한강뷰+방만 4개 (프리한 닥터)
- ‘사업가’ 손지창 “50대 男고객, 내 엉덩이 움켜쥐어”…성추행 피해 고백 (동상이몽)
- ‘두 번 이혼’ 이지현 “혼자 사세요, 어차피 인생은 혼자” (‘고소한 남녀’) [일문일답]
- 이혜영 “매일 ♥남편이 출근할 때마다 뽀뽀한다” 후끈 (옥문아)
- 고은아, 코 재수술 성공…“진짜 콧구멍 내려왔다” 감탄 (방가네)
- [IS 비하인드] 등판하면 8승 1무 '1m78㎝ 복덩이' 한화는 어떻게 데려왔을까
- 꼬여도 너무 꼬인 양현준과 강원, ‘아름다운 이별’은 없다
- 장미란 문체부 2차관 세종청사 첫 출근...인선 비판 시각에는 "염려해주신 만큼 더 열심히 할 것"